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CC, 바닥용 칼라페인트로 인테리어도료시장 공략

공유
0

KCC, 바닥용 칼라페인트로 인테리어도료시장 공략

'유니폭시 마블' 출시...금속·펄 조화로 고급 외관미 연출, 호텔·레스토랑·전시관에 활용

바닥용 칼라 페인트인 유니폭시 마블 '실버 그레이' 칼라가 바닥에 적용된 공간의 모습. 사진=KCC
바닥용 칼라 페인트인 유니폭시 마블 '실버 그레이' 칼라가 바닥에 적용된 공간의 모습. 사진=KCC
국내 대표 건자재기업 KCC가 고급스러운 공간 활용에 적합한 바닥용 칼라 페인트를 선보이며 '인테리어 건축용 도료 시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27일 KCC에 따르면, 세련된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바닥용 칼라 에폭시 바닥재 '유니폭시 마블'을 출시했다. 유니폭시 마블은 에폭시 수지를 주성분으로 한 바닥용 칼라 페인트다. 이 제품은 에폭시 페인트 특유의 매끈한 외관이 돋보이며 펄 안료를 적용해 다양한 문양과 색감으로 세련된 공간을 완성한다.
특히, 공간 내 조명에 따라 바닥이 은은하게 반짝이는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호텔이나 고급 음식점, 카페, 전시관 등 다양한 공간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페인트 색상은 총 16가지로 원하는 실내 분위기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도장 작업자에 따라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다. 운영 색상은 쉬머 펄, 골드 펄, 로얄 골드, 실버 그레이, 바이올렛 등이다.

유니폭시 마블은 내구력, 방진성, 내황변성 등이 뛰어나기 때문에 도장 후 오래도록 초기의 외관을 유지할 수 있으며 페인트 도장 시 우수한 셀프레벨링(Self-Levelling·흘려 넣기만 하면 자체적으로 표면이 평탄해지는 성질)으로 작업성이 좋아 건축·건설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호응이 높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KCC 관계자는"유니폭시 마블은 세련된 색상과 광택으로 고급스러운 공간 연출이 가능하며 페인트 자체의 물성과 작업성도 좋아 많은 시공 현장에서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간에 적합한 기능성 인테리어 건축용 도료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