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일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모레 기온 ‘뚝’

공유
0

[내일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모레 기온 ‘뚝’

28일 오전 날씨[자료=기상청]이미지 확대보기
28일 오전 날씨[자료=기상청]
내일은 전국에 대체로 맑은 날씨가 예상된다. 다만 모레부터 기온이 뚝 떨어질 것으로 관측된다. 오전 미세먼지가 유입으로 수도권 등 일부 지역에선 미세먼지 ‘나쁨’ 수준이 예상된다.

27일 기상청에 따르면 중국 지방의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며,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이 낄 것으로 보인다.
새벽부터 아침사이 중부내륙과 경북북부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예상된다. 그 밖의 내륙에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관측돼 교통안전에 주의가 요구된다. 안개는 오전부터 차츰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오전 구름 많은 날씨는 오후부터 맑아지며 모레(29일)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새벽부터 아침사이 중부내륙과 경북북부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예상된다. 그 밖의 내륙에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관측돼 교통안전에 주의가 요구된다. 안개는 오전부터 차츰 해소된다.

그러나 모레부터 기온이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모레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지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15도 내외에 머물러 추워질 것으로 관측됐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언도는 더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 대기 상태는 전국에서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충청권‧강원권은 오전에 ‘나쁨’, 호남권‧제주권은 오후에, 영남권은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