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스포츠 24] 맨체스터 시티 마르세유 3-0 꺾고 파죽의 2연승 조 선두 굳히기 (유럽 CL)

공유
0

[글로벌-스포츠 24] 맨체스터 시티 마르세유 3-0 꺾고 파죽의 2연승 조 선두 굳히기 (유럽 CL)

한국시각 28일 새벽 열린 마르세유와의 UEFA 챔피언스리그 C조 2라운드에서 3-0으로 완승을 거둔 맨체스터 시티 선수들이 기뻐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시각 28일 새벽 열린 마르세유와의 UEFA 챔피언스리그 C조 2라운드에서 3-0으로 완승을 거둔 맨체스터 시티 선수들이 기뻐하고 있다.

UEFA 챔피언스리그(CL) C조 조별리그 2라운드 마르세유와 맨체스터 시티의 경기가 한국시각 28일 마르세유에 위치한 오렌지 벨로드롬에서 열렸다.

마르세유는 1라운드에서 올림피아코스에 0-1로 패배한 반면 맨체스터 시티는 홈에서 포르투에 3-1로 승리하며 좋은 출발을 했다.

경기는 시작 18분 만에 맨체스터 시티가 선취 득점에 성공했다. 상대 패스미스를 가로챈 케빈 데 브라위너가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크로스를 날리자 이를 문전으로 쇄도하던 페란 토레스가 차 넣으며 선제골을 뽑았다.

기선을 잡은 맨체스터 시티는 이후에도 경기를 지배하며 전반 35분 토레스가 상대 영역 내에서 수비수에게 볼을 빼앗아 패스한 볼을 데 브라위너가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슈팅을 날렸지만 아쉽게 골대 오른쪽으로 빗나갔다.

후반 들어서도 맨체스터 시티는 공세를 늦추지 않았다. 마르세유도 완강한 수비로 득점을 허용하지 않으면서 교착상태가 이어졌다. 하지만 막판 후반 31분 맨체스터 시티가 추가 골을 터뜨리며 점수 차를 벌렸다. 필 포덴이 왼쪽 측면을 빠져나가 크로스를 보내자 라힘 스털링이 헤더로 맞춘 볼을 일카이 귄도안이 침착하게 차 넣었다.

맨체스터 시티는 후반 36분 지역 페널티 지역 오른쪽으로 빠져나간 데 브라위너가 크로스를 올리자 골문 앞으로 달려들던 스털링이 3점차로 앞서는 쐐기 골을 결정했다. 경기는 이대로 끝났고 맨체스터 시티가 완승으로 2연승을 기록했으며 마르세유는 2연패에 빠젔다.

다음 라운드는 현지시각 11월 3일 치러지며 마르세유는 어웨이에서 포르투와 맨체스터 시티는 홈에서 올림피아코스와 맞붙는다.

■ 경기결과와 득점자

마르세유 0-3 맨체스터 시티

전반 8분 0-1 페란 토레스 (맨체스터 시티)

후반 31분 0-2 일카이 귄도안 (맨체스터 시티)

후반 36분 라힘 스털링 (맨체스터 시티)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