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칼텍스, 서울역 역전주유소 상업용 복합시설로 개발…'에너지플러스 허브' 본격 시동

공유
0

GS칼텍스, 서울역 역전주유소 상업용 복합시설로 개발…'에너지플러스 허브' 본격 시동

석유제품 판매는 물론 부동산의 상업적 가치도 극대화

허세홍 GS칼텍스 사장.이미지 확대보기
허세홍 GS칼텍스 사장.
최근 미래형주유소 사업에 속도를 높이고 있는 GS칼텍스가 서울역 인근 역전주유소를 상업용 복합시설로 탈바꿈하며 ‘에너지플러스 허브’ 개발에 첫 발을 내딛었다.

GS칼텍스는 30일 서울역 인근 역전주유소 부지를 13층 규모 상업용 복합시설 ‘에너지플러스(energy plus) 서울로’로 개발하기 위한 첫 삽을 떴다고 밝혔다.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서울로’에는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에너지플러스 허브’와 공유 오피스, 근린생활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도보고객 접근이 용이한 2~4층을 서울로와 인근 공원 녹지를 이어받는다는 개념의 ‘도시거실(Urban livingroom)’로 설계하고 이 녹지가 다시 13층으로 이어져 루프탑에는 ‘하늘정원(Sky garden)’을 조성했다.

또한 식∙음료(F&B) 매장, 소매점 등도 들여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GS칼텍스는 이를 통해 기존 주유소를 전기차와 수소차 충전은 물론 마이크로 모빌리티와 물류, F&B 등이 접목된 새로운 형태의 에너지 충전 공간으로 변화시켜 차량에 에너지를 공급한다. 이와 함께 호흡하며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생 플랫폼 ‘에너지플러스 허브(energy plus hub)’ 사업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GS칼텍스는 앞으로도 뛰어난 입지와 상권에 자리한 ‘도심형 주유소’를 복합시설로 개발해 석유제품 판매는 물론 부동산의 상업적 가치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미래 모빌리티 환경이 급변하고 있어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야”한다며 “GS칼텍스의 오프라인 네트워크(Off-line network)에서 고객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S칼텍스는 지난 5월 ‘H강동수소충전소lGS칼텍스’를 오픈하면서 수도권 최초로 휘발유∙경유 주유와 LPG∙전기∙수소 충전 등 모든 연료 공급이 가능한 융복합 에너지 스테이션을 선보이는 등 모빌리티 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