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J트러스트, JT저축은행 주식 전량 VI금융투자에 양도 계약 체결

공유
0

[글로벌-Biz 24] J트러스트, JT저축은행 주식 전량 VI금융투자에 양도 계약 체결

JT저축은행 외관 모습. 사진=JT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JT저축은행 외관 모습. 사진=JT저축은행
J트러스트그룹은 지난 29일 JT저축은행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VI금융투자를 최종 승인하고 주식양도계약을 체결했다.

J트러스트그룹은 앞으로도 큰 경제 성장을 기대할 수 아시아 지역에서 사업을 확대하고, 네트워크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사업 전개를 도모할 방침이다.
지금까지 은행 업무를 중심으로 한 지속 이익 확대를 목표로 일본 국내외에서 적극적으로 기업 가치 향상과 사업 기반의 강화 등에 노력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JT저축은행은 2015년 1월 한국과 몽골에서 금융 사업을 활발하게 펼쳐왔다.

J트러스트그룹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의 영향으로 세계 경제 환경이 급변하고 산업 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사업 수익성의 향후 전망에 대해 전면 재검토하고 있다.

또 주식 시장에서 기업에 대한 평가가 회계 상 자산 등에 따른 것이 아니라 미래의 성장 기회 선점을 중시하는 것으로 돼있다는 인식 아래 이번 주식양도계약이 기존 사업 포트폴리오의 가치를 철저하게 검토해 상장 기업으로서 주주 가치 극대화를 목표로 해야 할 좋은 기회다.

이러한 관점에서 향후 성장 전략에 대해 다양한 선택을 신중하게 검토한 결과 새로운 스폰서 하에서 새로운 전략에 따라 사업 성장을 도모하는 것이 JT저축은행의 지속적인 성장과 기업 가치의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으로 판단됐다.

J트러스트그룹에도 기존 사업 포트폴리오의 가치와 미래의 검토의 관점에서 매각 자금의 활용에 의한 수중 유동성 확보와 수익성의 균형을 배려한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에 이바지하는 것이라고 판단됐기 때문에 주식 양도를 결의한 것이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