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C카드, TOP포인트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 개최

공유
0

BC카드, TOP포인트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 개최

BC카드가 자사 리워드 서비스인 ‘TOP포인트’에 대해 총 상금 700만 원 규모의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을 연다. 사진=BC카드이미지 확대보기
BC카드가 자사 리워드 서비스인 ‘TOP포인트’에 대해 총 상금 700만 원 규모의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을 연다. 사진=BC카드
BC카드가 자사 리워드 서비스인 ‘TOP포인트’에 대해 총 상금 700만 원 규모의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을 연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BC카드는 지난 12년간 사용해온 TOP포인트 브랜드 디자인을 디지털 금융 시대에 맞게 리뉴얼할 계획이다. 기존에는 BC카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혜택을 상징하는 픽토그램을 알파벳 ‘O’에 표현했다.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에는 BC TOP포인트가 추구하는 '슬기로운 TOP포인트 생활'이 표현돼야 한다. BC카드는 특히 디지털 금융에 친근한 MZ세대를 겨냥해 보다 직관적이고 젊은 감각으로 구성된 디자인을 기대하고 있다.

지원자는 TOP포인트에 대해 직접 기획한 브랜드 디자인을 도어스티커∙데칼∙X배너 등 최소 3가지 이상의 홍보물로 제작해 제출해야 한다.

BC카드는 ▲간결성 ▲확장성 ▲트렌디함을 기준으로 최종 1개 작품을 선정하고 7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자(팀)는 이달 말 통보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브랜드 디자인은 향후 BC카드의 TOP포인트 마케팅과 홍보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평소 브랜드 디자인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는 18일까지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라우드소싱’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김광동 BC카드 커뮤니케이션본부장(전무)은 “BC카드는 혁신적이고 편리한 결제 서비스뿐만 아니라 TOP포인트 등 고객의 생활을 아우르는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종합금융플랫폼”이라며 “이번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많은 참가자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뽐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