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건설, 화성시에 공공지원 민간임대 '힐스테이트 봉담' 분양

공유
0

현대건설, 화성시에 공공지원 민간임대 '힐스테이트 봉담' 분양

1004가구 규모…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에 최대 8년 거주 가능

경기도 화성 봉담2지구에 공급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힐스테이트 봉담’ 조감도. 사진=현대건설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 화성 봉담2지구에 공급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힐스테이트 봉담’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은 다음달 경기 화성 봉담2지구에서 공급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힐스테이트 봉담’ 임차인 모집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단지는 화성시 봉담읍 상리 봉담2지구 B-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11개동, 전용면적 62~84㎡ 총 1004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62㎡ 80가구 ▲72㎡A 88가구 ▲72㎡B 222가구 ▲84㎡ 614가구 등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청약통장 유무, 소득수준, 당첨이력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구성원이면 누구나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최소 임대 보장기간은 8년으로 임대료 상승률이 5% 이내로 제한되며, 취득세‧보유세 부담이 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화성 봉담2지구는 총면적 143만㎡ 규모로, 1만1400여가구, 2만8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지구로 조성된다. 봉담IC를 통해 평택∼파주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봉담∼동탄 구간),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등으로 진·출입 할 수 있고, 9월 개통한 수인선 복선전철 오목천역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수현초가 있고 유치원과 수현중이 들어설 예정이며 고교도 약 500m 거리에 설립될 예정이다. 홈플러스, AK플라자, 롯데몰 등 서수원 생활권을 이용할 수 있고 봉담호수공원, 화성국민체육센터 등 녹지도 있다.

힐스테이트 봉담은 100% 남측향 위주의 배치로 우수한 일조권과 조망을 확보했으며, 판상형(72㎡B 제외) 중심으로 설계돼 통풍이 우수하다. 또한 타입별로 4베이(62㎡ 제외) 설계를 선보이며 현관창고, 드레스룸, 펜트리(72㎡A/B 적용), 빌트인 수납공간을 제공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아파트가 계획된 지상부는 차 없는 단지로 설계되며, 단지 한 가운데 넓은 중앙광장과 녹지 및 수경시설이 갖춰질 전망이다. 이 외에도 단지 내 어린이집, 실내어린이놀이터, 맘스카페 등 키즈 특화시설과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클럽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입주민들을 위한 주거 특화서비스인 ‘힐스테이트 플러스’를 제공한다. 생활지원 서비스(리빙‧건강‧레저), 에듀케어 서비스(교육‧안심육아‧놀이·체험 등)로 구성되며, 차별화된 주거서비스 제공을 위해 주거서비스 위탁관리 전문업체 우리레오PMC와도 손을 잡았다.
힐스테이트 봉담 분양 관계자는 “주거환경이 좋은 택지지구에서 공급하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인데다 일대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편”이라면서 “특히 대출규제, 청약규제 등으로 내집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30~40대 실수요층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봉담 견본주택은 수원시 권선구 매송고색로 895-1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21년 6월 예정이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