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앞으로 펼쳐질 '바이드노믹스' 뭘살까?... 현대차 현대모비스 삼성SDI 신성이엔지 어때요?

공유
4

앞으로 펼쳐질 '바이드노믹스' 뭘살까?... 현대차 현대모비스 삼성SDI 신성이엔지 어때요?

6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가 델라웨어주 웰밍턴에서 연설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6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가 델라웨어주 웰밍턴에서 연설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가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하면서 정권 인수에 착수할 전망이다. 바이든은 대선 개표 5일째인 7일(현지시간) 대선 승리에 필요한 선거인단 270명을 확보했다.

AP통신과 미국의 소리(VOA) 등 외신에 따르면 미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 이전 정권을 인수하는 공식 기간은 선거가 끝나고 당선인이 확정된 직후부터 다음해 취임식이 열리는 1월20일까지다. 취임식을 마치고 곧바로 대통령에게 핵무기의 사용을 명령할 수 있는 블랙박스가 인계되면 정권 인수 작업은 완료된다.
각당은 대부분 대통령 후보가 공식적으로 확정되는 전당대회를 전후해 정권 인수위원회를 구성한다. 바이든 당선인은 지난 6월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를 꾸리기 시작했다. 인수위원회 책임자로는 테드 코프먼 전 델라웨어주 상원의원을 임명했다. 코프먼은 바이든 후보의 보좌진 출신 인사다.

미국의 정권교체는 세계 경제의 질서의 격변을 의미한다.

글로벌 주식시장도 요동칠 가능성이 높다. 국내 주식투자자들이 시장에서 생존하려면 바이든시대 수혜주들을 미리 점찍어 둘 필요가 있다.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의 수혜주는 대체 환경에 집중돼 있다.

수혜가 예상되는 기업은 자동차는 현대차 현대모비스 한온시스템, 풍력은 씨에스윈드 삼강엠앤티 씨에스베어링, 태양광은 한화솔루션 현대에너지솔루션 신성이엔지, 배터리 삼성SDI LG화학 SK이노베이션, 헬스케어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이 거론된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