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강진군, '일자리사업 발굴 워크숍 개최'

공유
0

강진군, '일자리사업 발굴 워크숍 개최'

체류형 관광지 조성...일자리창출 우수지역으로 거듭나기

전남 강진군(군수 이승옥)이 최근 ‘2021 일자리창출 역량 및 신규일자리사업 발굴’이란 주제로 다산청렴연수원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전남 강진군=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남 강진군(군수 이승옥)이 최근 ‘2021 일자리창출 역량 및 신규일자리사업 발굴’이란 주제로 다산청렴연수원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전남 강진군=제공
전남 강진군(군수 이승옥)이 최근 ‘2021 일자리창출 역량 및 신규일자리사업 발굴’이란 주제로 다산청렴연수원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강진군청 일자리업무 공무원, 고용노동부 목포지청, 일자리평가분석센터 등 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일자리연계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와 강진군 신규일자리사업 발굴로 일자리 창출 우수지역으로 거듭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강진군 일자리 정책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워크숍에는 주무현 한국고용정보원 연구본부장의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일자리 정책 방향, 김두철 고용혁신추진단 수석연구원의 일자리대상 수상을 위한 협력방안 등 강진의 일자리 정책 방향에 대한 강의를 비롯해 이승옥 강진군수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직자의 자세를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됐다.

이승옥 강진군수는“강진형 일자리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민관이 함께 고민을 해야한다”면서, “체류형 관광지 조성, 제2강진산업단지 조성 등 강진군이 일자리 창출 우수시·군으로 거듭나기 위해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다”고 했다.


정필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qr087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