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기아차, 인도 전략형 SUV 쏘넷 '롱 버전 출시'

공유
0

[글로벌-Biz 24] 기아차, 인도 전략형 SUV 쏘넷 '롱 버전 출시'

기존 모델 대비 125mm 확장
11월 11일 말레이시아 출시

기아차 인도 전략형 소형 SUV 쏘넷. 사진=기아차이미지 확대보기
기아차 인도 전략형 소형 SUV 쏘넷. 사진=기아차
기아자동차가 인도 전략형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쏘넷의 롱 버전을 선보인다.

9일 외신 플렛지닷컴에 따르면 기아차는 오는 11일(현지시간) 인도 아난다푸르(Anantapur) 공장에서 생산되는 쏘넷의 롱 버전 모델을 말레이시아에서 출시한다.
기존 쏘넷의 전장(차체 길이)은 3995mm로 B 세그먼트(등급) SUV에 속하며 이번에 선보이는 롱 버전은 전장이 125mm 더 길어진 4120mm다.

쏘넷 롱 버전은 1.0리터 가솔린 터보, 1.2리터 가솔린 자연흡기, 1.5리터 터보 디젤 엔진 등 세 가지 엔진 옵션에 5단 수동, 6단 수동, 6단 자동, 6단 지능형 수동변속기(iMT)가 맞물리며 향후 약 70개국에 수출될 예정이다.

쏘넷은 지난 8월 20일 인도에서 사전 계약을 시작한 이후 2달 만에 5만대를 돌파하는 등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현지 전략형 모델이다.

인도에선 현대차 베뉴, 마루티 스즈키 비타라 브레자, 닛산 마그 나이트 등과 경쟁을 펼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인도에선 전장 4m 미만의 차들에 세제 혜택이 주어져 현지 전략형 모델답게 3995mm로 출시됐다"라며 "이번 롱 버전은 말레이시아에서 선보이는 만큼 더 넓은 공간을 원하는 사람들에겐 최적화된 모델"이라고 말했다.


김현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hs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