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분양 하이라이트▶ 대구 테크노폴리스의 '최고층·최중심' 랜드마크 꿈꾸다

공유
0

분양 하이라이트▶ 대구 테크노폴리스의 '최고층·최중심' 랜드마크 꿈꾸다

■ 금성백조주택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애비뉴스완’ - 지하 2층~지상 35층, 9개동, 전용 99~152㎡ 894가구 공급

금성백조주택이 오는 13일 대구 달성군 유가읍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 센트럴’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대구테크노폴리스 내 최중심 입지에 최고 높이 아파트로 지어지는 만큼 청약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전망된다.

◆ 공급가구 수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5층, 9개 동, 전용면적 99~152㎡, 총 894가구의 아파트로 조성되며, 단지 안에는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4만2581㎡ 규모의 프리미엄 상업시설인 ‘애비뉴스완’이 함께 들어선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기준 ▲99㎡A 297가구 ▲99㎡B 296가구 ▲107㎡ 198가구 ▲115㎡ 99가구 ▲152㎡P 4가구로 구성돼있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 센트럴 조감도. 사진=금성백조주택이미지 확대보기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 센트럴 조감도. 사진=금성백조주택


◆ 입지와 주변 환경


대구테크노폴리스의 최중심에 위치한 ‘예미지 더 센트럴’은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 등 3박자를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대구산업선 테크노폴리스역이 단지 인근에 조성 예정이며, 오는 2027년 개통 목표로 추진 중인 대구산업선을 이용하면 테크노폴리스역에서 서대구역이 있는 대구 시내까지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명문으로 꼽히는 포산고를 비롯해 초‧중‧고가 다수 위치해 근거리 통학이 가능하며, 중심상업지구에 학원가가 조성돼 있어 교육 환경이 좋다.

단지 동쪽으로 비슬산을 조망할 수 있으며 서쪽에는 축구장 약 9배 면적 크기인 약 6.4만㎡ 규모의 중앙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테크노폴리스 중심상업시설이 있어 생활 편의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내에는 뉴욕 맨하탄의 감성을 적용한 테마형 스트리트몰 ‘애비뉴스완’이 들어설 예정이다.

◆ 단지 설계 특징


대구테크노폴리스 내 최고층인 35층으로 지어지며, 대형 주력 평형의 경우 5‧6베이 설계와 펜트하우스 세대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전용 99㎡A 타입의 경우 다용도 알파룸이 있어 다양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으며, 전용면적 99㎡B 타입은 3면 발코니를 통해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다. 전용 107㎡과 전용 115㎡ 타입은 5베이 구조로 채광과 환기가 우수하며, 펜트하우스인 전용 152㎡P 타입은 6베이 적용은 물론 야외테라스와 가족실로 특화했다.

또한, 전 가구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축구장 1.5개 크기의 중앙공원이 조성되며, 주차장도 100% 지하로 설계했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 센트럴' 단지 안에 들어서는'애비뉴스완' 상업시설의 투시도. 사진=금성백조주택이미지 확대보기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 센트럴' 단지 안에 들어서는'애비뉴스완' 상업시설의 투시도. 사진=금성백조주택


분양 일정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됐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1순위 청약자격 요건은 만 19세 이상의 대구시와 경북 지역 거주자로서 6개월 이상 가입된 청약통장에 지역별, 주택형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된다.

세대주와 세대원에 관계없이 1주택 이상의 유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으며, 재당첨 제한을 적용 받지 않아 기존 주택 당첨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오는 2023년 11월 입주 예정으로, 견본주택은 대구 달성군 유가읍 봉리 620번지에 있으며,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