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대구탕 대구조림, 먹킷리스트 소갈비 수원왕갈비 포천이동갈비

공유
4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대구탕 대구조림, 먹킷리스트 소갈비 수원왕갈비 포천이동갈비

역전의 명샷, 육회비빔밥 육회탕탕이 새우녹두전

9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자족식당으로 생 대구탕과 대구조림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9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자족식당으로 생 대구탕과 대구조림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9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멋킷리스트, 역전의 명샷, 자족식당, 자연인 등이 진행된다.

'먹킷리스트' 코너에서는 뜯어야 제맛! 고기의 제왕, 소갈비 편으로 수원 왕갈비와 포천 이동갈비를 찾아간다.
'역전(驛前)의 명샷'에서는 No.18 익숙한 곳 다르게 보기, 동대문역 편이 그려진다.

직접 채취하거나 직접 기른 식자재를 제공하는 '자족식당' 코너에서는 뜨끈한데 시원한 그 맛, 제철 生 대구탕 편으로 고성 <안가네 가족>을 선정했다.

'자연인' 코너에서는 붕어빵 아저씨의 꽃길여담 편으로 이성종 씨를 만나본다.

생방송투데이 오능방송맛집은 다음과 같다.

[먹킷리스트-소갈비]
■ 신라갈비
수원 소고기구이 전문점으로 수원왕갈비로 전파를 탄다. 생왕갈비 4만9000원, 양념왕갈비 4만6000원이다.
-위치: 경기 수원시 영통구 동수원로 538

■ 원조이동김미자할머니갈비
포천 이동갈비 전문점이다. 대표메뉴 생갈비 3만6000원, 양념갈비 3만2000원이다.
-위치: 경기 포천시 이동면 화동로 2087

[역전의 명샷]
■ 팀랩:라이프
동대문 DDP에서 열리는 전시로 teamlab은 아트를 통해 인간과 자연, 자신과 세계와의 관계를 모색한다. 아티스트, 엔지니어, 프로그래머, CG 애니메이터, 수학자, 건축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요금은 성인 기준 2만원 선이다.
-위치: 서울 중구 을지로 281 (동대문디자인플라자)

■ 창신육회 본점
종로5가역 광장시장 육회전문점으로 육회탕탕이, 육회비빔밥을 소개한다. 대표메뉴 육회 1만5000원, 육회탕탕이 2만8000원, 산낙지 1만5000원, 육회비빔밥 7000원 등이 있다. 매주 화요일 휴무.
-위치: 서울 종로구 종로 200-8

■ 원조순희네빈대떡
광장시장 빈대떡 전문점으로 새우빈대떡으로 방송을 탄다. 녹두빈대떡 4000원, 새우빈대떡 1만원, 빈대떡반죽(포장) 1만원 등이 있다.
-위치: 서울 종로구 종로32길 5

■ 낙산공원
-위치: 서울 종로구 낙산길 41

[자족식당]
■ 안가네가족
고성 공현진항 맛집으로 담백한 맛이 일품인 대구탕, 대구조림으로 전파를 탄다. 낚시배를 직접 운영해 낚시 체험도 할 수 있다. 대구 시세 변동.
-위치: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공현진해변길 72 공현진 회 센터 2호

다양한 전국 이색 맛집과 전국 명소를 소개하는 SBS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