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C카드, ‘2020 금융 빅데이터 챌린지’ 시상식 개최

공유
0

BC카드, ‘2020 금융 빅데이터 챌린지’ 시상식 개최

11일 오후 서울 개포동 이노베이션 아카데미에서 열린 ‘2020 금융 빅데이터 챌린지’ 공모전 시상상식에서 이강혁 BC카드 부사장(왼쪽 5번째), 이민석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학장(왼쪽 1번째)과 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C카드이미지 확대보기
11일 오후 서울 개포동 이노베이션 아카데미에서 열린 ‘2020 금융 빅데이터 챌린지’ 공모전 시상상식에서 이강혁 BC카드 부사장(왼쪽 5번째), 이민석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학장(왼쪽 1번째)과 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C카드
BC카드가 ‘2020 금융 빅데이터 챌린지’ 공모전 시상식을 서울 개포동 이노베이션 아카데미에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 선정 BC카드가 플랫폼 사업자로 운영 중인 ‘금융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의 일환이다. 정부 주도 IT인재 육성 기관인 ‘이노베이션 아카데미’와 공동주최로 지난달 말까지 열렸다.
참가자는 BC카드가 제공한 금융 관련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조기업 투자 매력도(주가) ▲부동산 시세 ▲젠트리피케이션(상권 내몰림 현상) 예측에 대한 결과물을 제출하면 됐다.

275개팀 혹은 개인이 치열한 경쟁을 펼친 가운데 BC카드는 아이디어 우수성, 사업성, 사회적 효과 등을 기준으로 서류(1차), 프레젠테이션(2차) 심사를 거쳐 최종 5개팀(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특별상 2팀)을 선정했다. 수상팀에게는 총 1000만 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대상을 수상한 CUCCI팀은 ‘떠오르는 상권, 젠트리피케이션 예측’ 주제로 BC카드 제공 데이터 외 서울시 거주 외국인 수, 소셜미디어 키워드, 포털사이트 검색 빈도 등 다양한 데이터를 결합해 새로운 젠트리피케이션 지수를 개발해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외 최우수상으로 ‘서울시 쇠퇴 지역 상권 추천 프로젝트(강진희)’가, 우수상은 ‘밀레니얼 세대 분석을 통한 부동산 투자 전략(김동찬)’이 선정됐다.

이강혁 BC카드 마케팅부문장(부사장)은 “공모전 주제에 맞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제시돼 금융 빅데이터가 다방면에서 활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한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공모전을 통해 빅데이터에 관심이 많은 청년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부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