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철수 "윤석열, 야권 혁신플랫폼에 오면 도움, 국민의힘과 합당은 거절”

공유
0

안철수 "윤석열, 야권 혁신플랫폼에 오면 도움, 국민의힘과 합당은 거절”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마포현대빌딩에서 열린 제12차 '더 좋은 세상으로(마포포럼)' 정례세미나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마포현대빌딩에서 열린 제12차 '더 좋은 세상으로(마포포럼)' 정례세미나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2일 자신이 제안한 '혁신 플랫폼'에 최근 차기 대권주자 선호도 1위에 오른 윤석열 검찰총장이 참여하면 좋겠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이날 '더 좋은 세상으로(마포포럼)' 강연을 마친 뒤 기자의 질문에 "일단 (윤 총장) 본인이 정치를 하겠다는 결심을 해야 한다"면서 "윤 총장 같은 분이 혁신 플랫폼에 들어오면 야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금태섭 전 의원에 대해서도 "아직 접촉한 적은 없지만 혁신 플랫폼이 본 궤도에 오르고 개혁을 바라고 현 정부 방향에 대해 반대하는 진보적 성향인 사람들이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게 우선"이라며 덧붙였다.

그는 "단순하게 두 야당이 합치는 것만으로는 국민 신뢰를 얻기엔 충분하지 않다"면서 "더 많은 범 야권이 모여서 자유롭게 의견을 내고 합의하고 거기서 여러 후보들이 선의의 경쟁을 해야 한다"고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의 합당에 대해서는 반대의 뜻을 분명히 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