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페이스북 저커버그 CEO "이번 대선 근본적으로 공정했다는 확신 갖는 게 중요"

공유
0

[글로벌-Biz 24] 페이스북 저커버그 CEO "이번 대선 근본적으로 공정했다는 확신 갖는 게 중요"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사진=로이터
“선거 결과는 이제 분명해졌다고 확신한다. 조 바이든이 우리의 다음 대통령이다.“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의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가 직원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12일(이하 현지시간)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저커버그 CEO는 “이번 선거는 근본적으로 공정한 선거였다는 확신을 국민이 가지는게 중요하다”면서 “트럼프에 투표한 수천만명의 유권자들도 마찬가지”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1⦁3 대선이 부정선거라며 결과를 승복하지 않고 소송전을 대거 벌이고 있는 가운데 저커버거가 이번 결과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표명한 것은 처음이다.

선거 기간 동안 바이든 진영에서 페이스북이 트럼프 진영의 가짜뉴스 확산을 공정하게 관리하지 못했다고 비판을 제기한 것을 의식한 행보로 풀이되기도 한다.

그러나 저커버그 CEO는 대선 조작설을 주장하는 내용을 올려 논란을 일으킨 친트럼프 진영의 극우인사 스티브 배넌 전 백악관 수석전략가의 페이스북 계정을 폐쇄하는 문제와 관련해서는 “페이스북 계정을 내려야 할만큼 그가 페이스북 정책을 위반하지는 않았다”고 발언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CNBC는 전했다.

미국의 주요언론은 페이스북이 문제가 된 배넌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최근 삭제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혜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