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J대한통운, "사랑과 신뢰 받는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도약한다"

공유
0

CJ대한통운, "사랑과 신뢰 받는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도약한다"

오는 15일 창립 90주년…국내 넘어 해외 사업 역량 확대 추진

CJ대한통운이 창립 90주년을 맞아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도약하겠다다는 포부를 밝혔다. 사진=CJ대한통운이미지 확대보기
CJ대한통운이 창립 90주년을 맞아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도약하겠다다는 포부를 밝혔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창립 90주년을 맞아 사랑과 신뢰 받는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천명했다.

CJ대한통운은 오는 15일로 창립 90주년을 맞아 13일 창립 90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생방송 방식으로 열렸으며 90주년 기념영상 시청, 장기근속자와 경영우수성과 표창, 기념사 낭독 순으로 이뤄졌다.
CJ대한통운은 1930년 창립한 조선미곡창고와 조선운송을 뿌리로 하는 한국 물류산업의 효시이자 국내 최대 종합 물류기업이다. 물류 분야 1위 기업으로 계약물류, 택배, 항만하역·운송, 포워딩·국제특송, 프로젝트 운송 등 물류 전 영역에 걸쳐 활동하고 있다.

90년 세월 동안 산업의 동맥인 물류 외길을 걸어온 CJ대한통운은 이른바 '한강의 기적'이라 불리는 시기 우리 경제 발전의 견인차 역할에 충실했다. 1988년 서울올림픽, 2002년 한일 월드컵, 2002년 부산아시안게임, 2011년 대구세계육상경기대회 등 국제대회 전담 물류업체로서 대회 개최에도 기여해왔다.

현재 CJ대한통운은 국내를 넘어 미국,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세계 40개 국가 154개 도시 280개 거점에 진출해 있다. 지난해 매출은 10조 4151억 원이며 국내외 임직원은 약 2만 7000명이다.

특히 CJ대한통운은 창립 90주년을 맞아 국가 경제 발전과 국민을 위해 달려온 지난 세월의 의미를 깊이 새기고 국민과 함께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나아가는 길을 모색하는 계기로 삼는다는 방침이다.

박근희 CJ대한통운 대표이사는 "CJ대한통운은 대한민국 물류의 새벽을 열고 국가 경제와 산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하면서 국민의 곁에서 늘 함께해왔다. 글로벌 사업 역량 확대, 고부가가치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신성장 동력 발굴, 초격차 역량 확보를 통해 차별화된 미래 준비에 집중해 국민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글로벌 물류기업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