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동산114, 더존비즈온과 ‘빅데이터 사업 협력’ 업무협약

공유
0

부동산114, 더존비즈온과 ‘빅데이터 사업 협력’ 업무협약

부동산 데이터·회계·재무 데이터 융합으로 시너지 기대

곽효신 부동산114 기획관리본부장(왼쪽)과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대표가 지난 12일 업무 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더존비즈온이미지 확대보기
곽효신 부동산114 기획관리본부장(왼쪽)과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대표가 지난 12일 업무 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더존비즈온
부동산114가 ‘중소·중견기업 빅데이터 유통 플랫폼’ 사업 추진을 위해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 전문업체 더존비즈온과 머리를 맞댄다.

부동산114는 더존비즈온의 ‘중소·중견기업 빅데이터 유통 플랫폼’ 사업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지난 12일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더존비즈온은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진행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에 선정돼 ‘중소·중견기업 빅데이터 유통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해당 플랫폼에는 외부 연구기관과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 한국생산성본부 등 10개의 빅데이터센터가 참여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부동산114는 부동산 빅데이터를 제공하는 데이터센터로서 플랫폼에 참여하게 된다. 더존비즈온의 회계·재무 데이터와 부동산114의 부동산 거래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더욱 다양한 중소·중견기업 맞춤형 정보 및 융합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곽효신 부동산114 기획관리본부장은 “부동산114의 빅데이터센터 참여로 부동산114의 데이터의 다양한 융합 사례가 생겨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산업과의 데이터 협력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