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오브젝트 스토리지 ‘HCP Cloud Scale’ 출시

공유
0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오브젝트 스토리지 ‘HCP Cloud Scale’ 출시

HCP Cloud Scale[사진=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미지 확대보기
HCP Cloud Scale[사진=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클라우드 시대에 최적화된 오브젝트 스토리지 ‘HCP Cloud Scale(HCP CS)’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오브젝트 스토리지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 최근 IT 변화를 주도하는 핵심 기술에서 비정형 데이터 처리와 대용량 데이터의 안전한 관리를 위한 차세대 스토리지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HCP CS는 업계 최초로 컨테이너 기반 MSA(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를 수용하여 전체적인 시스템의 성능 향상과 아키텍처 구성의 유연성을 보장한다.

HCP CS는 오브젝트 관리 운영의 기반인 DB구조부터 새롭게 설계되어 분산 처리를 자동으로 최적화한다. 마이크로 서비스 기반의 효율적인 리소스 운영을 통해 전체 성능을 최적화할 뿐 아니라, 물리적인 인프라에 종속되지 않고 자원 증설의 유연성도 높일 수 있다.

또 AWS S3와 동등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API 지원도 강화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도 완벽 대응이 가능하다. HCP CS를 활용하면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까지 확장 가능하다, 클라우드 인프라 간 데이터 동기화나 서비스 실행이 자동화되어 하나의 인프라처럼 유기적 운영이 가능해지고 클라우드 확장에 유연성을 보장해준다.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활용하면 데이터 운영정책과 거버넌스를 준수하며 데이터 수집부터 분석, 서비스 운영∙관리까지 균형 있게 관리할 수 있다.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이사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국내 오브젝트 스토리지 시장을 개척하고 현재까지 꾸준히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유일한 벤더로, 최다 레퍼런스 확보를 통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강점”이라며 “앞으로도 기술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프라 인력은 물론 개발자, 데이터 전문가와 적극적인 협업으로 시장을 리드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