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쿠쿠, 인도에 공기청정기 신제품 수출…"시장 점유율 두 자릿수 목표"

공유
0

[글로벌-Biz 24] 쿠쿠, 인도에 공기청정기 신제품 수출…"시장 점유율 두 자릿수 목표"

인도 도시의 오염 수준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해 장기 성과 노려
'인앤아웃 10's 정수기'와 UV살균 적용제품 중심 시장 확대 계획

쿠쿠가 인도에서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쿠쿠
쿠쿠가 인도에서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쿠쿠
쿠쿠홈시스(이하 쿠쿠)가 지난 16일 인도에서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날 ‘newsd’ 등 인도 외신에 의하면 쿠쿠가 이번에 내놓은 공기청정기는 인도 도시의 오염 수준을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고급 HPA(울트라 PM2.5 필터)가 장착돼 0.3 마이크로크롬의 먼지 입자를 제거할 수 있고 터보 형식의 절전 기능도 장착돼 있어 6분 만에 청소를 끝낼 수 있다. 유지 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사용자 친화적이라는 점이 장점이다.

쿠쿠는 2014년 말레이시아 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지난해 미국까지 총 5곳의 현지법인을 세웠다. 올해 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해외 사업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 지난 7월 31일 호주 법인을 설립했으며 앞으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를 본격 판매할 계획이다.

2018년 3월 설립된 인도법인은 인구 밀도가 높고 수질과 공기질이 좋지 않아 시장 잠재력이 큰, 전략적으로 주요한 시장이다. 쿠쿠 측에 의하면 아직 사업 초기 단계의 신규 개척 국가로 단기적 성과보다 장기적 관점의 접근이 필요해 현재 성과를 거두는데 집중하기 보다 투자에 주력하는 단계다.

인도에서도 코로나19로 인한 위생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살균수를 출수 할 수 있는 쿠쿠의 '인앤아웃 10's 정수기'나 UV살균이 적용된 공기청정기 등을 중심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제품 라인업 강화로 시장 점유율을 높일 방침이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을 보면 해외 법인 4곳(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 인도네시아)의 매출은 지난해 3분기 대비 증가했다. 법인 설립 1년 차 미국 시장의 성적도 좋은 편이다.

다만 인도는 오히려 적자 폭이 커졌다. 이는 코로나19로 일부 지역이 영업 중단 상태고, 이 조치가 해제된 지역도 오프라인 유통에 대한 제약이 커 제품 판매가 줄어든 것으로 분석된다. 쿠쿠는 지난달 15일부터 인도 내 판매 성수기가 시작됐으며 오프라인 유통보다는 온라인 판매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쿠쿠 현지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대기 오염도가 높은 인도를 위해 특별히 설계됐다. 단기간에 공기청정기 시장을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목표는 두 자릿수로 시장 점유율을 달성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