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일 날씨] 전국에 천둥·번개 동반 강한 비…최대 100㎜↑

공유
0

[내일 날씨] 전국에 천둥·번개 동반 강한 비…최대 100㎜↑

저녁에 비 그치고 기온 떨어져

오는 19일에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리겠다. 자료=기상청 날씨누리이미지 확대보기
오는 19일에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리겠다. 자료=기상청 날씨누리
목요일인 내일(19일)은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리겠다.

18일 오후 6시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북한으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린 가운데 비가 오겠다.
비는 이날 새벽부터 오전 9시 서울·경기도·강원영서 북부·충남 지역에, 오전 6시부터 정오까지는 강원영서 남부·충북·전라도에 내리겠다. 이후 오후 3시까지 경상도·제주도 등으로 확대되겠으며 중부 서해안을 시작으로 오후 9시쯤 대부분 그치겠다.

예상 강수량은 중부, 전라, 경북 북부 내륙, 경남 남해안, 지리산 부근, 제주 남부·산지 30∼80㎜, 강원 동해안, 경상(경북 북부 내륙·남해안·지리산 부근 제외), 제주(남부·산지 제외), 울릉도·독도 10∼50㎜다. 경기 내륙, 강원 영서 북부, 충남 남부, 전북 북부에 많게는 100㎜ 이상의 비가 오는 곳도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5~19도, 한낮 최고기온은 16~23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비가 그친 후에는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차차 떨어지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전 권역이 '좋음' 수준으로 예상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