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증시] 테슬라 주가 상승 탄력... 모건스탠리 3년만에 비중확대

공유
2

[뉴욕증시] 테슬라 주가 상승 탄력... 모건스탠리 3년만에 비중확대

테슬라가 유튜브에 공개한 자율주행 운전 영상.  사진=TESLA YOUTUE이미지 확대보기
테슬라가 유튜브에 공개한 자율주행 운전 영상. 사진=TESLA YOUTUE
애덤 조나스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는 18일 테슬라에 대한 보고서에서 자동차 판매의 높은 이윤 창출을 감안해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상향했다고 CNBC와 다수의 외신이 보도했다.

모건스탠리의 최신 보고서에는 처음으로 테슬라의 소프트웨어 및 연결 차량 서비스 수익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다.
조나스 애널리스트는 "테슬라는 자사의 서비스 플랫폼 사업을 계속 발전시키면서, 투자자가 회사의 수익 및 수익 흐름을 모델링하는 방식을 변경하는 것을 검토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느끼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나스는 서비스 수익의 증가와 개선된 능력 및 수익 중요성 때문에 투자자들에게 가치의 재평가를 할 수 있는 훨씬 높은 수준의 공시를 제공하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설명했다.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들은 이 회사의 네트워크 서비스 사업이 현재 매출의 1~2%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2030년까지 6%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때까지 MS는 서비스가 전체 EBITDA의 18%~20%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했다.

조나스는 "자동차 판매만으로 테슬라를 가치 있게 여기는 것은 회사 내에 내재된 여러 사업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동급 소프트웨어와 보조 서비스 분야에서 최고의 강점을 바탕으로 테슬라의 핵심 강점을 수익화함으로써 발생하는 장기적인 가치 창출은 무시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보고서에 따르며, 자동차 인터넷의 결합은 현실적이며, 이는 주식에 더 큰 폭의 상승이 전제되어야 한다고 조나스 애널리스트는 덧붙였다.

조나스는 또한 테슬라의 목표가격을 주당 360달러에서 540달러로 50%나 상향 조정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