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림원소프트랩, ‘디모아’와 클라우드 ERP 총판사업 계약 체결

공유
0

영림원소프트랩, ‘디모아’와 클라우드 ERP 총판사업 계약 체결

클라우드 ERP 서비스 유통 ‘국내 최초’…ERP 시장 공략 본격화

(왼쪽부터)디모아 정재남 영업본부장, 이혁수 대표이사,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이사, 호웅기 클라우드사업단장, 오덕수 클라우드사업팀장[사진=영림원소프트랩]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디모아 정재남 영업본부장, 이혁수 대표이사,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이사, 호웅기 클라우드사업단장, 오덕수 클라우드사업팀장[사진=영림원소프트랩]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기업인 영림원소프트랩은 마이크로소프트 국내 총판인 ‘디모아’와 클라우드 ERP 총판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영림원소프트랩과 디모아는 영업 및 마케팅 협력을 통한 클라우드 ERP 시장 저변 확대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디모아의 전국 1700여 개 리셀러가 3만6000여 고객사를 대상으로 영림원소프트랩 클라우드 ERP인 ‘시스템에버’를 소개하고 수요를 파악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디모아는 쌍방울 그룹의 포비스티앤씨 자회사로서 마이크로소프트, 어도비, 유니티, 폴리, 안랩, PTC 등의 제품을 유통시키고 있는 국내 소프트웨어 총판사다.

‘시스템에버’는 업무 프로세스 및 운영 노하우와 고객기업의 성장을 위한 표준 프로세스를 담은 통합형 제품으로, 월지불형으로 판매되는 클라우드 ERP 서비스이다. 초기 도입비용이 부담스러운 중소기업의 경영환경에 맞춤형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기업의 경영환경과 성장 단계에 맞춘 업무 프로세스 모듈 선택이 가능하고 모바일 ERP 및 경비지출관리, 쇼핑몰관리, 그룹웨어, 전자세금계산서 등과 기본적으로 연동되어 있어 가입과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이번 디모아와의 계약으로 클라우드 ERP 사업의 성공적인 협력모델이 안착되어 클라우드 ERP의 저변확대가 되는 새로운 기반이 마련됐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혁수 디모아 대표는 “이번 총판 계약은 국산 클라우드 ERP 서비스를 유통하는 국내 최초 사례로, 이를 계기로 영림원소프트랩, 디모아, 리셀러 3개사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모델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