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생명·LG화학 등 대학생이 지원할 수 있는 대외활동

공유
0

삼성생명·LG화학 등 대학생이 지원할 수 있는 대외활동

자료=캐치
자료=캐치


취업정보사이트 캐치는 20일 겨울방학을 앞두고 대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는 대외활동을 소개했다.
삼성생명은 금융영업전문가 과정 15기를 모집하고 있다.

이 과정은 내년 1월 2주 동안 열린다. 1주차는 삼성그룹 연수원에서 합숙교육을 받으며, 2주차에는 현장에서 트레이닝을 한다.

금융환경, 금융권 취업, 비즈니스 매너, 금융상품, 영업, 영업관리, 및 팀 빌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금융권‧영업‧영업관리 직군 취업에 대한 비전을 향상시킬 수 있다.

참가비는 없으며 식대, 교재비, 교육비 모두 회사에서 지원한다. 지원 기간은 20일까지다.

LG화학은 대학생 멘토단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대학 재학‧휴학생으로 아동청소년 교육봉사와 영상 제작(크리에이터)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다.
활동 기간은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이며, 주요활동으로는 전문 강사에게 받는 역량강화 교육과 발대식, 팀별 멘토링, 그린 콘서트, 그린 페스티벌 등이 있다.

멘토단에게는 봉사시간 부여, 활동비 지원, 온라인 활동 기기 지원, 우수 작품 시상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23일까지 지원서를 받고 있다.

해양수산부의 대학생기자단 해리포터는 블로그 기사, 영상, 카드뉴스 등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기자단으로 선정되면 해양수산부 SNS에 우리 바다를 알리는 내용의 기사, 카드뉴스, 영상 등 콘텐츠를 제작하여 게재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기자단에게는 소정의 원고료와 함께 활동비가 지급되며, 우수한 활동을 한 사람에게는 우수기자상(장관상)이 제공된다. 접수기간은 22일까지다.

기획재정부는 소셜미디어 기자단 20명을 모집하고 있다.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어렵고 딱딱한 경제이야기를 대학생의 젊은 감각으로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주는 활동을 할 예정이다.

경제 정책, 경제 상식 등에 관심이 많은 대한민국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이다. 콘텐츠 작성 시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된다. 모집 기간은 22일까지다.

기상청은 제13기 국민참여기자단을 모집하고 있다.

기상 관측, 예보업무를 시작으로 지진, 화산, 기후변화, 기상-기후산업, 우주기상, 국제협력 등 기상청의 업무를 직접 보고 들을 수 있으며 정책현장 탐방과 관련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날씨와 기상에 관심이 많은 대학(원)생 및 일반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고료를 지급하며 우수기자에게는 포상이 있다. 지원 기간은 27일까지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은 청소년들의 관점으로 취재한 다양한 기사를 온라인을 통해 대중에게 전파하기 위한 언론기관으로 2기 대학생 기자를 모집 중이다.

모집분야는 정치부, 경제부, 사회부, 문화부, IT과학부, 국제부 등이 있으며 대학생 기자로 선정되면 소속 부서 관련 기사작성과 대학생 기자간 네트워킹에 참여하게 된다.

모든 기사는 구글과 줌을 통해 뉴스 기사화된다. 모집 기간은 11월 29일이며, 활동 기간은 내년 2월부터 7월까지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