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예탁결제원, 새로운 전자투표시스템(K-VOTE) 오픈

공유
0

한국예탁결제원, 새로운 전자투표시스템(K-VOTE) 오픈

시스템 개편으로 주주 의결권행사와 기업 주총운영 지원 강화

한국예탁결제원 임직원이 새로운 전자투표시스템의 오픈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앞줄 왼쪽부터 일곱번째는 이명호 한국예탁결제원 사장. 사진=한국예탁결제원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예탁결제원 임직원이 새로운 전자투표시스템의 오픈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앞줄 왼쪽부터 일곱번째는 이명호 한국예탁결제원 사장. 사진=한국예탁결제원
한국예탁결제원은 서울사옥에서 새로운 전자투표시스템의 성공오픈과 운영을 축하하는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예탁결제원은 전자투표시스템은 15일 오전 9시부터 가동을 시작했으며 일주일간 운영 안정성을 확인한 후 새로운 서비스의 성공을 알리는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신전자투표시스템은 기존의 전자투표ㆍ전자위임장 서비스 이외에도 연기금, 자산운용회사 등의 기관투자자를 위한 지원기능을 강화하고 기업의 주주총회 운영에 필요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주에 대한 일정 안내부터 현장 주주총회 운영지원까지 주주총회 전반의 종합서비스를 지향하는 목표를 반영하기 위해 서비스 명칭을 K-VOTE로 변경했다.

이명호 사장은 기념식에서 “주주가 주주총회에 관심을 가지면 기업이 생각을 바꾸고, 투자가치를 더할 수 있으므로 전자투표관리기관을 넘어 주주총회 관리기관으로서 선도역할을 해야 한다.”며 “K-VOTE와 함께 투자자들에게 안전하고 공정한 의결권 행사환경을 제공하고, 기업의 원활한 주주총회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