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증시] 핀테크 업체 아이디어노믹스 주가 68% 폭등

공유
1

[뉴욕증시] 핀테크 업체 아이디어노믹스 주가 68% 폭등

미국 아이디어노믹스 주가가 장중 64.9% 폭등해 나스닥 거래에서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기록했다. 사진=아이디어노믹스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아이디어노믹스 주가가 장중 64.9% 폭등해 나스닥 거래에서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기록했다. 사진=아이디어노믹스 홈페이지
미국 핀테크 업체 아이디어노믹스(Ideanomics) 주가가 23일(현지시간) 장중 64.9% 폭등했다.

이날 나스닥 거래소에서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기록한 종목이 됐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아이디어노믹스 주가는 이날 캘리포니아주의 전기 트랙터 업체 솔렉트랙(Solectrac)에 대한 대규모 투자 사실을 공개한 뒤 폭등했다.

아이디어노믹스는 솔렉트랙 투자를 2배로 확대한다고 이날 선언했다. 솔렉트랙은 배터리를 동력으로 하는 전기 트랙터를 생산하는 업체다.

아이디어노믹스는 솔렉트랙에 추가로 130만달러를 투자해 지분을 24%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아이디어노믹스는 앞서 지난 10월 22일 솔렉트랙에 130만달러를 투자해 지분 14.7%를 인수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아이디어노믹스 최고경영자(CEO) 앨프 푸어는 솔렉트랙이 상당한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푸어는 이어 솔렉트랙 제품의 수요 확대와 이 업체에 대한 투자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 지분을 확대할 수 있도록 하는 옵션을 실행에 옮겼다면서 솔렉트랙에 대한 투자 확대로 솔랙트랙이 수요 확대에 걸맞은 생산확대가 가능해졌다고 자평했다.
주가가 뛰면서 거래량도 폭증했다.

하루 평균 거래량이 1170만주 수준이던 아이니어노믹스는 이날 1억8940만주로 거래가 폭발했다.

아이디어노믹스 주가는 올들어 196.8% 폭등하며 3배 가까이 뛰었다.

뉴욕주식시장의 시황을 가장 폭 넓게 나타내는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500 지수 상승폭 10.4%를 압도하고 있다.


김미혜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LONGVIE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