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업비트, 거래량 2조원 돌파...국내 거래소 중 1위

공유
0

업비트, 거래량 2조원 돌파...국내 거래소 중 1위

코인마켓캡 기준 24시간 거래량 한화 약 2조원 기록

코인마켓캡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거래량 순위.이미지 확대보기
코인마켓캡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거래량 순위.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24시간 거래량이 2조원을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24일 13시 30분 현재, 업비트는 디지털 자산 및 디지털 자산 거래소 관련 정보를 취급하는 세계 최대 플랫폼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거래량 18억4600달러를 기록했다. 한화로 약 2조원이다.
거래소 순위로는 글로벌 거래소 중 5위, 국내 거래소 중 1위이며, 국내 거래소 중 한화 2조원 이상의 거래량을 보인 것은 업비트가 유일하다. 국내 2위 거래소와는 거래량만 6억 달러 이상 차이를 보이며 압도적인 선두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비트코인 가격 상승으로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투자자들의 선택이 국내 대표 거래소인 업비트에 모인 것으로 보인다.

업비트 관계자는 "투자자 편의와 신뢰할 수 있는 거래 환경 조성을 최우선으로 노력을 거듭한 결과"라며 "디지털 자산 투자를 고려하는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변화와 발전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7년 10월 출범한 업비트는 총 회원 300만 명의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로, 투명하고 편리한 디지털 자산 거래를 위해 다양한 기준을 마련하며 업계를 선도해왔다.

국내 처음으로 디지털 자산 인덱스를 개발하고, 상장 심사 원칙을 공개했으며, 프로젝트 공시 제도를 도입한 바 있다. 세계 첫 블록체인 개발자 컨퍼런스인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를 개최해 생태계 발전에도 앞장섰다.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IGAworks)가 집계한 모바일인덱스HD 데이터 기준 업비트의 11월 셋째 주 평균 모바일 주간활성사용자수(WAU)는 약 40만 명으로, 국내 거래소 중 1위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