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포드차, 생산직 코로나백신 접종용 콜드체인 장비 12대 발주

공유
0

[글로벌-Biz 24] 포드차, 생산직 코로나백신 접종용 콜드체인 장비 12대 발주

미국 켄터키주 루이빌에 있는 포드자동차의 트럭 조립공장.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켄터키주 루이빌에 있는 포드자동차의 트럭 조립공장. 사진=로이터

화이자와 모더나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에 대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긴급사용 승인이 금명간 이뤄질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미국 포드자동차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하기 위해 초저온 냉동보관(콜드체인) 장비 12대를 발주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5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FDA 승인이 떨어져 전국민에 대한 백신 보급이 허용되는대로 직원 백신 접종에 발빠르게 나서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켈리 펠커 포드차 대변인에 따르면 포드가 발주한 콜듳체인 장비는 연말께 납품 예정으로 현재 제작에 들어갔으며 접종 대상은 포드 측이 지역 보건당국과 협의해 선정할 방침이다.

펠커 대변인은 “이렇게 하는 이유는 의무적으로 백신 접종을 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희망하는 직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공장에서 집단적으로 근무하는 생산직 사원들이 주된 대상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로이터통신은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 방역 관계자들과 요양시설 거주자들이 가장 우선적으로 접종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나 생산직 근로자들은 우선 순위가 아니라며 이같이 전했다.


이혜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