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능 응원도 '비대면' 추세…모바일 앱 기반 행사 '봇물'

공유
0

수능 응원도 '비대면' 추세…모바일 앱 기반 행사 '봇물'

영화관·편의점 등 유통채널, 수험생 위한 비대면 응원 행사 마련
제품 할인 혜택 제공은 물론, 응원 메시지 전하고 선물 구매 유도

CJ CGV는 '무조건 합격 부적' 4종을 온라인에서 배포하고 있다. 사진=CJ CGV이미지 확대보기
CJ CGV는 '무조건 합격 부적' 4종을 온라인에서 배포하고 있다. 사진=CJ CGV
코로나19 3차 대유행이 번지면서, 12월3일 수능을 앞두고 대면 접촉에 민감하고 불안감을 느끼는 수험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각종 행사를 준비해 수험생들에게 비대면 응원을 전하고 있다.

CJ CGV(이하 CGV)는 지난 26일부터 ‘무조건 합격 부적’ 4종을 배포하고 있다. CGV 홈페이지‧모바일 앱의 이벤트 페이지 또는 CGV 공식 SNS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부적에는 ‘다 찍어도 수능 만점’, ‘테스형 정답을 알려줘!’, ‘수능 보고 채점하면 샤샤샤’, ‘기억력의 신 강림’ 등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위트 있는 메시지가 귀여운 일러스트와 함께 담겼다.

무조건 합격 부적은 수능일인 12월 3일부터 23일까지 일반 2D 영화를 6000원에 관람할 수 있는 쿠폰으로 대체할 수 있다.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부적에 적혀있는 온라인 쿠폰 번호 7자리를 CGV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등록하면 1인당 2매씩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오는 12월 10일까지 모바일 앱에서 비대면 응원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이마트24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24는 오는 12월 10일까지 모바일 앱에서 비대면 응원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오는 12월 10일까지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 수험생을 위한 비대면 응원 행사를 벌인다.

먼저 오는 12월 3일까지는 ‘수능 필수템’인 초콜릿 2종, 온장고 음료 3종 등 제품 5종을 2500개 수량(제품당 500개)에 한정 판매한다.

준비된 행사 상품은 ▲페레로로쉐 T3‧T5 ▲베지밀B병 190㎖ ▲티오피 마스터라테 200㎖ ▲조지아 오리지널 캔 240㎖ 등이다.
이마트24 모바일 앱 메뉴 ‘24콘 선물‧구매’에 접속해 상품을 선택한 다음, 받는 사람의 이름‧연락처를 입력한 뒤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 결제하면 상품교환권이 발송된다. 정상가에서 50% 할인된 가격(1일 1회 한정)에 받아볼 수 있다.

또 12월 4일부터 12월 10일까지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테이스트오브서울2020’ 2002개 또는 이마트24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500원 쿠폰 2002장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행사가 펼쳐진다. 고3 수험생(2002년생)이면 누구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 선물하기 서비스는 오는 12월 4일까지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응원 행사를 펼친다. 사진=카카오커머스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 선물하기 서비스는 오는 12월 4일까지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응원 행사를 펼친다. 사진=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의 ‘선물하기 서비스’도 오는 12월 4일까지 수능 관련 상품 기획전인 ‘수능 응원이 필요해’를 벌인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은 물론이고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 세대를 겨냥한 상품들까지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는 수험생들의 뒷바라지를 하면서 힘든 시간을 보내온 부모 세대들에 대한 선물 수요가 발생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40대를 겨냥한 판촉 행사를 기획했다. 실제로 선물하기 서비스가 지난해 수능을 앞두고 진행한 판촉 행사 상품 수신 연령대를 보면, 1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연령대 중 10대와 40대의 선물 수신 비중이 가장 높았고 두 연령대의 수신 비중 역시 비슷한 수준이었다.

기획전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응원 운세, 포춘 찹쌀떡’ 행사가 있다. 행사 배너를 클릭하면 특별한 응원 메시지가 무작위로 나오는데, 이를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설정돼있다.

‘합격기운’, ‘찍신강림’, ‘수고했어’, ‘꽃길예약’ 등 4개 주제에 맞춰 응원의 의미가 담긴 다양한 선물을 제안하는 ‘응원 선물 키워드’도 준비됐다. 찹쌀떡, 초콜릿, 합격테마 교환권 등 전통적인 선물 외에도 안마기, 명품뷰티, 꽃 배달 서비스 등 학부모들을 위한 선물들이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코로나19 시국을 고려해 비대면 선물 전달 서비스, 학생과 부모님을 동시 겨냥한 행사 등 이색 판촉 행사가 여럿 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