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굿모닝병원, 코로나 검사장비 도입 자체운영 최종 승인··· 신속결과 알림 가능

공유
1

굿모닝병원, 코로나 검사장비 도입 자체운영 최종 승인··· 신속결과 알림 가능

굿모닝병원 전경이미지 확대보기
굿모닝병원 전경

경기도 평택 백송의료재단 굿모닝병원(병원장 심대근)이 최근 코로나19가 재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적극 대응하기 위해 코로나19 검사장비를 도입, 최종 승인을 받아 자체 검사를 통한 신속한 결과 알림이 가능해 졌다.

굿모닝병원은 기존 수탁검사를 통한 검사로 인해 결과 통보에 12시간 이상이 소요되며 발생되었던 불편함과 불안감들을 해소시킬 수 있게 되었고, 채취한 검체를 오전 08시, 오후 1시, 오후 6시 하루 3차례 검사를 시행하며, 각각의 결과는 당일 정오(낮12시), 오후 5시, 오후 10시에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 단,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오전 8시와 오후 6시 2차례만 진행된다.

증상 유무에 관계없이 검사를 원하는 경우 검체 채취는 1분 이내로 신속하며 대면 접촉을 최소화 시켜 진행되고 있으며, 무증상자는 병원 외부에 위치한 드라이브 스루에서 차에 탄 채로 편리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고, 유증상자는 병원 내 선별진료소에서 검사가 가능하다.

심대근 굿모닝병원 병원장은 ‘코로나19의 자체 검사 시행을 통해 신속히 검사 결과 알림에 따른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의료진 감염 예방에도 총력을 기울여 지역의료기관으로서 지역민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평택지역 종합병원인 굿모닝병원은 심장수술과 암 치료에 대한 의료장비들을 도입해 가동중이며, 응급의료센터와 지역 최대의 심장뇌혈관센터가 365일 24시간 전문전담팀으로 구성되어 운영중이다. 중증외상질환과 특히 골든타임이 매우 중요한 심장질환, 뇌혈관질환을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하고 신속하게 치료함으로써 경기남부지역 대표 종합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지역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정성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wj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