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슈 24] 러시아 스푸티니크 V 개발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임상시험 협력하자”

공유
1

[글로벌-이슈 24] 러시아 스푸티니크 V 개발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임상시험 협력하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인 스푸티니크 V를 개발중인 러시아 국부펀드가 영국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에 효율성 제고를 위한 협력을 제안했다. 사진=타스이미지 확대보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인 스푸티니크 V를 개발중인 러시아 국부펀드가 영국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에 효율성 제고를 위한 협력을 제안했다. 사진=타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인 스푸티니크 V를 개발중인 러시아 국부펀드가 영국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에 효율성 제고를 위한 협력을 제안했다.

2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러시아 당국은 스푸티니크 V의 백신의 예방 효과가 92%에 달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러시아 국부펀드는 이날 트위터에 “아스트라제네카가 백신 임상시험을 추가한다면 효율성 제고를 위해 우리와 협력하자고 제안한다”고 밝혔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올해 연말까지 2억 도스의 백신을 생산한다.

아스트라제네카는 값싼 백신 공급이 가능해 개발도상국 등 세계 각국에 코로나19 해결을 위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주고 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러시아는 지금까지 218만명이 넘는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해 미국, 인도, 브라질에 이어 세계에서 4번째로 확진자가 많은 나라이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