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건설 화성 '힐스테이트 봉담' 임차인 12월 모집...30~40대 실수요자 '눈독'

공유
1

현대건설 화성 '힐스테이트 봉담' 임차인 12월 모집...30~40대 실수요자 '눈독'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 11개동 전용 62~84㎡ 1004가구 공급, 내년 6월 입주
만19세 이상 무주택자 청약 가능, 8년 임대 보장, 취득세·보유세 부담도 없어

오는 12월 임차인 모집에 들어가는 경기도 화성의 현대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힐스테이트 봉담' 투시도. 사진=현대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오는 12월 임차인 모집에 들어가는 경기도 화성의 현대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힐스테이트 봉담'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오는 12월 경기 화성 봉담 2지구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택 ‘힐스테이트 봉담’의 임차인(세입자) 모집에 들어간다.

수도권의 아파트 값이 크게 오른데 이어 전세난까지 겹쳐 주택 실수요자들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기대감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상황에서 진행되는 임차인 모집이어서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화성시 봉담읍 상리 봉담2지구 B-3블록에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봉담’은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11개동, 전용면적 62~84㎡ 총 1004가구의 대단지다. 전용면적별 공급물량은 ▲62A㎡ 80가구 ▲72㎡A 88가구 ▲72㎡B 222가구 ▲84A㎡ 614가구이다.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돼 있다. 입주 예정일은 내년 6월이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공공임대주택보다는 청약 자격이 덜 까다롭고, 민간 건설사의 일반분양 아파트와 동일 수준의 상품과 서비스가 더해진다는 장점이 있어 주거 부담을 걱정하거나 양질의 임대주택을 원하는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청약통장 유무, 소득수준(일반공급 기준), 거주지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면 누구나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8년간 임대가 보장되며, 청약 신청 시 재당첨 제한에도 적용받지 않는다.

초기 임대료는 주변 시세의 95% 수준이며,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제한돼 주거비용 부담이 낮다. 취득세·보유세 부담이 없다는 점도 또다른 장점이다.

‘힐스테이트 봉담’이 들어서는 화성 봉담2지구는 총 면적 약 143만㎡에 1만 1400여가구, 거주인구 2만 8000여 명 규모의 공공택지지구이다.
입지 조건 중 교통 인프라로는 봉담지구와 접하고 있는 봉담IC를 통해 평택~파주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봉담~동탄 구간),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로 진입이 수월하다.

지난 9월 개통한 수인선 복선전철 오목천역을 이용할 수 있고, 지하철 1·4호선과 환승도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눈길을 끈다. 단지 바로 옆에 유치원(예정)과 수현초, 수현중(예정)이 나란히 들어서고, 고교(예정)도 약 500m 떨어져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커피복합문화시설(작은도서관), 화성시립 봉담도서관이 자리잡고 있다.

단지와 근거리에 홈플러스(서수원점), AK플라자(수원점), 롯데몰(수원점) 등 서수원 생활권의 상권이 연결돼 있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봉담’을 힐스테이트 브랜드 명성에 걸맞게 민간분양 아파트 못지않은 우수한 상품으로 만들어 기존 임대주택의 상품성 부족 문제를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단지는 100% 남향 위주의 배치돼 일조권과 조망권이 우수하며, 판상형(72㎡B 제외) 중심 설계로 통풍도 좋다. 타입별로 4베이(62㎡ 제외) 설계를 적용해 현관창고, 드레스룸, 펜트리(72㎡A·B 적용), 빌트인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단지 내 어린이집(예정), 실내어린이놀이터, 맘스카페 등 어린이 특화시설과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클럽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선보인다.

입주민을 위한 수준 높은 주거 특화서비스 ‘힐스테이트 플러스’와 현대그린푸드의 건강식 식단을 집으로 배달하는 ‘그리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안심 육아를 위해 아파트 전체를 ‘범죄예방 환경조성(CPTED·셉티드)’으로 설계해 시간제 보육·육아 품앗이 서비스와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승·하차 대기공간 ‘어린이 버스정거장’도 조성한다.

‘힐스테이트 봉담’ 분양 관계자는 “주거환경이 좋은 택지지구에서 공급하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인데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편”이라며 “특히, 30~40대 실수요층의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수원시 권선구 매송고색로 895-1에 자리잡고 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