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우리동네반찬가게 안산 편, 인생분식 '콩나물밥'…랭킹맛집 '만두전골'

공유
16

'생방송투데이' 우리동네반찬가게 안산 편, 인생분식 '콩나물밥'…랭킹맛집 '만두전골'

27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우리 동네 반찬 가게로 안산 밥도둑반찬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27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우리 동네 반찬 가게로 안산 밥도둑반찬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27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보고 먹고 즐기고~3GO, 우리 동네 반찬 가게, 빅데이터 랭킹 맛집, 인생 분식 등이 진행된다.

이날 '보고 먹고 즐기고! 3GO'에는 여수 3GO 여행 편이 그려진다.
'우리 동네 반찬 가게'에는 25년 손맛으로 무엇이든 맞춰 드립니다! 편으로 안산 <밥도둑 반찬>을 선정했다.

'빅데이터 랭킹 맛집'에서는 수도권 최고의 만두전골 TOP5 를 소개한다.

'인생 분식'에는 마음까지 채워주는 따뜻한 쉼터 편으로 청계천 <새벽다리콩나물밥>을 찾아간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은 다음과 같다.

[보고 먹고 즐기고! 3GO]
■ 지오클럽(*패러세일링 외 다수 해양 레포츠 가능)
-위치: 전남 여수시 예울마루로 37-26
■ 여수 미남 크루즈(불꽃놀이 / 야경)
-위치: 전남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17-22

■ 해양식당(군평선이 판매)
-위치: 여수시 중앙로 72-24

[우리 동네 반찬 가게]
■ 밥도둑 반찬
25년 전통을 자랑하는 안산 달미역 반찬가게다. 매주 일요일 휴무.
-위치: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삼로 16 (선부동 1097-14)

[랭킹 맛집]
■ 상화
수도권 만두전골 TOP5에 꼽히는 김포 장기동 만두 전문점이다. 얼큰만두전골 9000원, 야채비빔만두 9000원이다.
-위치: 김포시 김포한강1로97번길 16 (장기동 1901-3)

[인생분식]

■ 새벽다리콩나물밥

동대문 광장시장 인근 콩나물밥 전문점이다. 방산시장과 광장시장을 이어주는 새벽다리에서 이름을 따왔다. 콩나물밥 주인장 추천은 쪽파가 들어간 양념간장을 기본으로 곁들임 반찬인 무생채를 비벼먹는다. 아삭함이 살짝 남아있는 콩나물 데침과 흰쌀밥의 조화라는 평을 받고 있다. 소박하면서도 정직한 맛이 나는 콩나물비빔밥 4000원, 소고기콩나물 비빔밥 5000원이다.

-위치: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201-1 (예지동 269-328)

다양한 이야기와 전국 맛집을 둘러보는 SBS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