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용카드사, 스쿨뱅킹 서비스 오픈…"편의성 향상 기대"

공유
0

신용카드사, 스쿨뱅킹 서비스 오픈…"편의성 향상 기대"

신용카드사들이 최근 스쿨뱅킹 자동납부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고객 편의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사진=하나카드이미지 확대보기
신용카드사들이 최근 스쿨뱅킹 자동납부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고객 편의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사진=하나카드
신용카드사들이 최근 스쿨뱅킹 자동납부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고객 편의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스쿨뱅킹 자동납부 서비스’는 초·중·고등학교의 수업료, 급식비, 방과후·현장 학습비 등 학교운영위원회에서 학부모가 부담하기로 결정한 경비를 카드나 은행 계좌 등록 후 자동으로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28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롯데카드는 최근 ‘스쿨뱅킹 자동납부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 서비스는 전국 초·중·고등학교 납입금을 은행 계좌가 아닌 롯데카드로 등록해 매월 자동 결제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고객은 대금 납부를 위해 매월 스쿨뱅킹 지정계좌의 잔고 관리를 할 필요 없이 등록한 카드로 편리하게 학업 관련 대금을 납부할 수 있게 됐다.

스쿨뱅킹 자동납부 서비스는 롯데카드 신용·체크카드 고객이면 롯데카드 고객센터, 롯데카드앱,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롯데카드는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다음달 20일까지 스쿨뱅킹 자동납부 서비스를 등록한 고객이 청소년 용돈카드인 ‘티니패스 카드’를 발급하면 발급비를 캐시백 해준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한 번의 등록만으로 번거로웠던 대금 납부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매달 다양한 생활비를 챙겨야 하는 학부모들의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나카드도 최근 하나카드 등록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스쿨뱅킹 자동납부 서비스’를 시작했다.
하나카드는 올해 연말까지 ‘스쿨뱅킹 자동납부 서비스’에 결제 수단을 하나카드로 등록 후 결제한 고객에게 월 1회, 최대 3000원까지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월 이용 시 연말까지 최대 9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쿨뱅킹 자동납부 서비스’는 하나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또는 하나카드 고객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하나카드 신용·체크카드를 소지한 개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스쿨뱅킹 자동납부 서비스’를 통해 번거롭던 비용 납부를 쉽고 편리하게 하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코로나19로 힘든 가정에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