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프렌즈, '팩토리 스토어'로 매장 차별화하고 '온라인 스토어'로 소통 강화

공유
0

카카오프렌즈, '팩토리 스토어'로 매장 차별화하고 '온라인 스토어'로 소통 강화

11월 27일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지하 1층에 '팩토리 스토어' 오픈
앞서 24일에는 콘텐츠 중심으로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개편해 공개

카카오프렌즈가 지난 27일 문을 연 홍대 팩토리 스토어 전경. 사진=카카오커머스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프렌즈가 지난 27일 문을 연 홍대 팩토리 스토어 전경. 사진=카카오커머스
카카오프렌즈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먼저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지하 1층에 지난 27일 ‘팩토리 스토어’를 열었다.
카카오프렌즈 팩토리 스토어에서는 기존 카카오프렌즈 상품들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멤버십 회원들에게는 추가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팩토리 스토어의 공간 디자인 연출은 기존 카카오프렌즈 매장과 차별화됐다. 상품 진열을 간소화한 창고형 매장 콘셉트로, ‘카카오프렌즈 피겨 포토존’ ‘이벤트존’ ‘고객의 소리’ 등 다채로운 공간이 마련돼 있다.

이번 홍대 팩토리 스토어는 약 1년간 운영될 예정이며, 매달 신규 할인 대상 상품이 진열된다. 특히 각 매장에 흩어져 있거나 온라인에서 구매하기 어려웠던 소량 재고 품목들까지 한데 모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여기에 단순 패키지 파손 등의 사유로 매장 판매가 어려운 신상급 제품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프렌즈는 2018년에도 팩토리 스토어를 팝업스토어로 운영했다. 당시에도 큰 할인 폭과 희귀 품목들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카카오프렌즈는 팩토리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판촉 행사를 준비했다. 100% 당첨되는 경품 룰렛 이벤트는 총 결제 금액 3만 원당 1회씩 참여할 수 있다. 또 팩토리 스토어에서 당일 3만 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 지참하면 3층 라이언 카페에서 제조 음료 1+1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화면. 사진=카카오커머스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프렌즈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화면. 사진=카카오커머스

카카오프렌즈는 이에 앞서 지난 24일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개편해 선보이기도 했다.

가장 큰 변화는 카카오프렌즈 홈 화면인 ‘오늘’ 영역이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을 주제로 한 웹툰‧영상 등 콘텐츠로 구성된 이 페이지에는 매일 새로운 콘텐츠가 게재된다. 콘텐츠와 연관된 상품도 같이 노출해 구매 과정에 재미 요소를 더했으며, 향후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 전용 오리지널 콘텐츠도 제작해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게시글마다 온라인 스토어 회원들이 공감과 댓글을 달 수 있는 기능을 신설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카카오프렌즈는 앞으로 온라인 스토어를 상품 판매 공간뿐 아니라 카카오프렌즈 팬들과의 유대를 맺는 공간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는 개편을 기념해 축하 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12월 7일까지 오늘에 게재된 콘텐츠에 댓글을 달아준 고객 중 100명을 뽑아 ‘라이언‧어피치 생일 축하해’ 인형을 준다. 또 다른 3000명에게는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0원 상당의 포인트를 증정한다.

카카오프렌즈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스토어 개편에 이어 앞으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뛰어들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