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J대한통운건설부문, JW그룹 과천 신사옥 신축공사 수주

공유
0

CJ대한통운건설부문, JW그룹 과천 신사옥 신축공사 수주

공사비 590억원… R&D센터 공사 누적 7번째 수주 쾌거

JW그룹 과천 신사옥 투시도. 사진=CJ대한통운건설부문이미지 확대보기
JW그룹 과천 신사옥 투시도. 사진=CJ대한통운건설부문
CJ대한통운건설부문이 지난 27일 JW그룹의 경기도 과천 신사옥 신축 공사를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JW그룹 과천 신사옥은 연면적 약 3만 5527㎡(약 1만 700평) 규모로 공사 금액은 약 590억 원대이다. 다음달 초 착공해 오는 2023년 초 준공 예정이고, 지하 4층~지상 11층 규모로 지어질 계획이다.
비즈니스와 교육, 문화, 주거 기능을 갖추게 될 과천지식정보타운에 건립 예정인 JW그룹 신사옥은 그룹 헤드쿼터를 포함해 JW중외제약을 비롯한 각 사별 연구 조직을 한 곳에 모으는 통합 R&D 센터를 중심으로 설계됐다.

JW그룹 과천 신사옥 공사 수주로 CJ대한통운건설부문은 총 7번째 R&D센터 수주 실적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지난 2015년 경기도 수원 광교에 소재한 CJ제일제당 식품‧바이오통합 R&D센터인 ‘CJ블로썸파크’ 준공을 기점으로 데상트 R&D센터, 한국콜마 내곡통합기술원, 도레이 한국 R&D센터, 삼성SDI연구동, 삼진제약 중앙연구소 등 국내 및 글로벌 기업의 R&D센터 시공을 잇달아 수주했다. 누적 수주 실적은 연면적 기준으로 약 28만㎡에 달한다.

JW그룹 과천 신사옥 설계를 담당한 선진엔지니어링 종합건축사사무소 관계자는 “분절된 세 개 매스의 조화로운 조합을 통해 창의성과 업무능력을 극대화시키는 연구‧업무 공간을 구현하고자 했다”면서 “주변 환경과 소통하며 힐링을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광장과 옥상 조경을 조성했다”고 디자인 컨셉을 밝혔다.

서장우 CJ대한통운건설부문 건설본부장은 “모든 산업의 경쟁력은 R&D에서 나오는 만큼 JW그룹의 임직원들이 최고의 연구과제를 수행해 국가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데 일조하겠다”면서 “다양한 R&D센터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의 R&D센터, No.1 R&D센터를 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