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블록크래프터스,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 엑스 2기' 데모데이 개최

공유
0

블록크래프터스,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 엑스 2기' 데모데이 개최

4차 산업 기술융합 분야 9개 스타트업에 20주간 액셀러레이팅

'블록체인 전문 액셀러레이터' 블록크래프터스(공동대표 박수용·송훈)는 지난 27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Block Crafters CHALLENGE X 2기(이하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엑스 2기)'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 엑스 2기' 데모데이 현장 이미지 확대보기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 엑스 2기' 데모데이 현장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엑스는 초기 스타트업의 글로벌 액셀러레이팅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블록크래프터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이 추진하는 'K-Global 액셀러레이터 육성사업'의 수행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되면서 마련됐다. 참여기관으로는 어니스트벤처스(각자대표 이승흠·백승민)가 협력했다.

지난해 1기가 완료됐으며, 올해 7월부터는 블록체인을 포함한 4차 산업 기술융합 분야의 9개 스타트업이 선발돼 2기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선발 기업에는 지난 20주간 초기 투자, 전문가 멘토링, 사업화 및 기술, 투자자 네트워킹, 글로벌 진출, 시설, 홍보 등이 맞춤형으로 제공됐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2기 선발 기업 9개사가 블록크래프터스로부터 제공 받은 액셀러레이팅 성과 및 향후 계획을 발표하는 한편, 사업 아이템과 비즈니스 모델, 기술 전문성 등을 공개했다.

먼저, 블록체인 융합 분야에서는 엔터프라이즈 규모 시스템의 신뢰 기반 사업 모델 구현 솔루션 '오퍼스엠', 글로벌 PoS 밸리데이터 및 블록체인 인프라 플랫폼 'DSRV Labs', 서버리스 멀티플레이 게임 구현을 위한 분산 원장 라이브러리 '나인코퍼레이션', AI·블록체인 기반의 올인원 전자계약 플랫폼 '코메이크' 등이 참여했다.

4차 산업 융합 분야에서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창작 오픈소스 플레이그라운드 '그래노라', 남성 맞춤 영양제 및 건강 관리 서비스 맨필스를 운영하는 '빅애프터', 온라인 식단관리 서비스 '핏테이블' 및 스포츠 보충제 IoT 유통솔루션 모어박스를 운영하는 '고릴라밤' 등이 참여했다. 또한, 부동산 전문지 매칭 플랫폼 집톡을 개발 중인 '프롭웨이브'와 글로벌 동영상 리뷰 데이터 플랫폼 'IREVIEW'는 예비창업팀으로 참여했다.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 엑스 2기를 주관하는 블록크래프터스는 2018년 5월 탄생한 블록체인 전문 액셀러레이터다. 설립 직후부터 블록체인 기반 4차 산업 융합 스타트업에 대한 액셀러레이팅 및 투자를 진행했다.

현재까지 블록크래프터스가 액셀러레이팅 중인 프로젝트들은 100억원 규모 후속 투자 유치 달성, 40여 개 이상의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등의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블록크래프터스는 지난 5월 개인투자자 천양현 현 코코네 회장과 벤처캐피탈(VC) 디티앤인베스트먼트, 티인베스트먼트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고 금융, 투자 영역의 디지털 자산 서비스 기업으로의 새출발을 선언했다.

이건희 블록크래프터스 액셀러레이션 팀장은 "올해 블록체인을 포함한 4차 산업 기술융합 분야를 중점 육성한 만큼, 해당 분야에서 새로운 혁신과 발전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며 "블록크래프터스와 함께 성장한 스타트업이 가까운 미래에 산업계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오는 존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