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ME 금융정보 한 번에...’…네이버파이낸셜, SME 통합 금융정보 서비스 선봬

공유
0

‘SME 금융정보 한 번에...’…네이버파이낸셜, SME 통합 금융정보 서비스 선봬

[사진=네이버파이낸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파이낸셜은 중소상공인(SME) 사업에 필요한 금융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채널인 ‘네이버 파트너금융지원’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SME 사업자들의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꼽히는 금융정보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이번에 개설된 ‘파트너금융지원’ 서비스는 다양한 성장단계에 있는 SME가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기초 금융 지식부터 정부가 제공하는 정책자금 지원제도, 관련 교육자료까지 SME 맞춤형 금융정보를 쉽고 상세하게 제공한다. 네이버 플랫폼을 이용하지 않아도, 누구나 별도 로그인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
한양대 강형구 교수 연구팀의 조사에 따르면 창업 준비부터 사업 확장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단계의 SME 사업자들이 공통적으로 꼽은 애로사항 중 하나는 ‘정보 부족’이었다. 창업 준비 단계에서는 창업 과정에서 필요한 노하우가, 안정화 단계에서는 정부의 각종 자금 지원제도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고 답변했으며 사업 확장 단계에서도 자금 조달방법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기 어렵다고 꼽았다.

‘파트너금융지원’ 서비스에는 스마트스토어 빠른정산과 퀵에스크로, 소상공인 의무보험 가이드 등 SME 사업자를 위한 금융 프로그램을 한 데 모아, 편의성까지 높였다.

네이버파이낸셜 한 관계자는 “곧 출시 예정인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대출 관련 정보도 본 사이트에 포함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