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손해보험, ‘ESG 경영’ 강화 선언 

공유
0

롯데손해보험, ‘ESG 경영’ 강화 선언 

롯데손해보험이 'ESG 경영' 강화를 선언했다. 사진=롯데손해보험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손해보험이 'ESG 경영' 강화를 선언했다. 사진=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은 ‘ESG 경영’ 강화를 선언했다고 30일 밝혔다.

‘ESG 경영’은 재무성과 외에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등 비재무적 요소를 고려해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경영활동이다. 전세계적으로 기업을 평가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자리 잡고 있다.
롯데손보는 특히 환경(E) 분야를 강화하기 위해 고객에게 전달되는 약관·보험증권·DM출력물 등 인쇄물과 임직원·고객용 다이어리 패키지 모두를 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소재로 전환했다. FSC 인증은 산림 생물 다양성 유지 등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친환경 종이에 부여된다.

또 롯데손보는 신규투자 시 ESG가 우수한 지속가능기업에 집중 투자하고 탄소를 줄이는 자산운용을 위해 친환경 자산운용 전략을 수립 중에 있다. 이를 위해 신규투자 심사항목에 기업의 환경보호, 사회적 책임, 적정한 지배구조 등 비재무적인 요소를 포함할 예정이다. 롯데손보는 올해 9월말 현재 총 15조 원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선진 보험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