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화의료원, 코오롱인더스트리와 '헬스케어' 업무협약 체결

공유
1

이화의료원, 코오롱인더스트리와 '헬스케어' 업무협약 체결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왼쪽)과 장희구 코오롱인더스트리 대표이사가 헬스케어 관련 공동 연구 개발 등의 협약서 교환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이화의료원이미지 확대보기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왼쪽)과 장희구 코오롱인더스트리 대표이사가 헬스케어 관련 공동 연구 개발 등의 협약서 교환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이화의료원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지난 27일 이대서울병원 보구녀관에서 코오롱인더스트리(주)와 교류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헬스케어 분야 관련 상호 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유경하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 하은희 이화의료원 연구진흥단장, 조인호 첨단의생명연구원장 등과 장희구 코오롱인더스트리(주) 대표이사, 최헌식 헬스케어 연구소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상호 보유중인 헬스케어 관련 물질 및 기술 정보 교류 ▲헬스케어 관련 공동 연구 개발 가능성 검토 및 추진 ▲ 연구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등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 장희구 코오롱인더스트리 대표이사는 “코오롱인더스트리는 미래 사업 분야가 될 수 있는 파이프라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신사업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며 “이화의료원과의 협력을 계기로 헬스케어 산업 확대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은 “우리 이화의료원은 코로나19 이후 선제적으로 스마트 헬스 케어를 이끌어 나가고자 관련 센터 신설, 업무 협약 등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며 “이러한 시점에 코오롱인더스트리와 업무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상호 유기적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