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말뚝장어 붕장어구이&붕장어탕, 먹킷리스트 고사리육개장&한우육개장

공유
37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말뚝장어 붕장어구이&붕장어탕, 먹킷리스트 고사리육개장&한우육개장

30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자족식당으로 붕장어구이와 붕장어탕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30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자족식당으로 붕장어구이와 붕장어탕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30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역전의 명샷, 자족식당, 먹킷리스트, 자연인 등이 진행된다.

이날 '역전(驛前)의 명샷'에는 No.21 몸도 마음도 훈훈해지는 곳, 마곡역 편이 그려진다.
'자족식당'으로는 크기 한 번 살벌하네! 동해안 말뚝장어 편으로 붕장어 전문 강릉 <사천항주문진물회>를 선정했다.

'먹킷리스트'에는 답답한 속 뻥 뚫어 주는 얼큰칼칼 육개장 열전 편으로 제주도식 고사리 육개장과 대구식 한우 육개장을 소개한다.

'자연인'으로는 7전 8기 치유의 숲에서 다시 일어서리라 편으로 이중원 씨를 만나본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은 다음과 같다.

[역전의 명샷-마곡역]
■ 서울식물원
-위치: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 161 서울식물원
■ 고양이정원
-위치: 서울 강서구 개화동로19길 18

■ 조개를 탐하다
통문어 해물 철판탕
-위치: 서울 강서구 강서로 419

■ RD42
감바스 알 아히요, RD42플레이트
-위치: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6로 42 3층 303호

[자족식당]
■ 사천항주문진물회
강릉 사천면 진리항구에 위치한 사천항맛집으로 붕장어구이, 붕장어탕으로 전파를 탄다. 붕장어구이 3만원, 붕장어정식(구이+물회+미역국) 3만원 등이 있다.
-위치: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진리항구길 49

[먹킷리스트]
■ 오라방
망원동 맛집으로 몸국 등 제주도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이날 방송에는 제주도식 고사리 육개장으로 전파를 탄다. 고사리와 돼지고기, 메밀가루 등을 넣고 끓인 제주도식 육개장으로 잔치 음식 중 하나다. 모자반을 제주도 말로 몸이라 한다. 고사리육개장 8000원, 몸국 8000원 등이 있다.
-위치: 서울 마포구 포은로 68

■ 무판
합정역 고기안주 포장마차로 대구식 한우 육개장을 소개한다. 대구식 육개장은 한우 목살과 사태살을 오랜 시간 끓인 진한 육수에 대파와 무로 시원한 맛을 더하고 마늘과 고추기름으로 매운 맛을 살렸다. 대구식 한우 육개장 9000원, 대구식 한우뭉티기 4만2000원 등이 있다. 오후 4시 오픈.
-위치: 서울 마포구 독막로3길 28

다양한 전국 이색 맛집을 둘러보는 SBS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