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더블유에스아이, IBKS제10호스팩과 합병 후 코스닥 입성

공유
0

더블유에스아이, IBKS제10호스팩과 합병 후 코스닥 입성

더블유에스아이가 1일 코스닥 시장에 새롭게 상장됐다. 사진=더블유에스아이 이미지 확대보기
더블유에스아이가 1일 코스닥 시장에 새롭게 상장됐다. 사진=더블유에스아이


더블유에스아이가 IBKS제10호스팩과의 합병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1일 코스닥 시장에 새롭게 상장했다.
더블유에스아이는 지난 2016년 설립된 의약품∙의료기기 도매업체로 미국 박스터사의 국소지혈제 등 해외 기업들의 우수한 의약품 및 의료기기 총판 계약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 및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이다.

스팩과의 합병 일정이 마무리되면서 회사의 향후 신사업 계획에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더블유에스아이는 현재 경막외카테터 사업과 의료 소모품 사업 등을 통해 의료기기 자체 기술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경막외카테터는 유착이 있는 경막외 공간에서 내시경을 보면서 협착을 완화해주는 역할을 하는 의료기기다.

더블유에스아이의 제품은 64만 화소의 디스플레이와 기존 제품보다 더 넓은 120도 시야각을 통해 세밀하고 선명한 환부 관찰이 가능한 장점이 있어 경쟁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졋다.

특히 일본 등 해외기업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내시경 시장을 국산화해 국내 시장을 선도한다는 목표다.
또 의료 소모품 사업은 드레싱키트, 봉합키트, 일회용 관절경용 드릴 등 병원 현장에서 감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제품들로 구성된다.

의료 소모품은 의료기기로 인한 환자간 교차감염 등의 위험성이 알려지면서 보건당국이 관련 규정을 강화하고 있는 만큼, 향후 수요 확대 및 시장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다.

박정섭 더블유에스아이 대표는 이날 기념식에서 "상장 후에도 더블유에스아이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기술력을 발판으로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힘찬 첫발을 내디딜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