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남아 진출 속도내는 한화투자증권, 싱가포르 법인 파인트리 증권 출범

공유
0

동남아 진출 속도내는 한화투자증권, 싱가포르 법인 파인트리 증권 출범

한화투자증권 손종민 싱가포르 법인장(오른쪽)이 1일 법인 출범을 기념해 직원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한화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한화투자증권 손종민 싱가포르 법인장(오른쪽)이 1일 법인 출범을 기념해 직원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이 동남아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1일자로 싱가포르 법인인 파인트리 증권을 정식으로 출범한다고 밝혔다.
싱가포르 현지의 한국계 증권사로는 세 번째다.

파인트리는 ‘언제나 푸르른 소나무처럼 한결같이 고객에게 투자기회를 제공하고, 숲이 형성될 때 처음 뿌리내리는 소나무와 같이 적극 신규시장을 개척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본격적인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 2019년 4월 베트남 현지법인을 인수한 후 두 번째로 같은 해 11월 싱가포르에 신설법인을 설립했다.

싱가포르 법인은 코로나19 영향으로 2개월 간 이동제한령 악재에도 금융당국인 싱가포르통화청으로부터 2020년 6월 금융투자업 예비인가와 9월 최종인가를 획득했다.

싱가포르 법인은 향후 동남아에서 유망한 대체투자상품, 비상장회사 등을 발굴해 글로벌 사업확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미 현지에 투자한 캡브리지(CapBridge .Pre-IPO상품,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테크인아시아(Tech in Asia .디지털 언론사)등과 협력해 새로운 수익원을 발굴할 예정이다.
한화투자증권 권희백 대표이사는 “동남아 금융 및 디지털의 중심지인 싱가포르에서 경쟁력을 확보해 한화투자증권의 동남아 진출 허브로 자리잡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