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담양군, ‘신규농업인 영농정착교육 영농기초반’ 수료식

공유
0

담양군, ‘신규농업인 영농정착교육 영농기초반’ 수료식

귀농귀촌 적응교육부터 품목별 교육까지…예비 귀농인 위한 필수교육 추진

전남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지난달 30일 ‘2020 신규농업인 영농정착교육 영농기초반’의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전남 담양군=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남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지난달 30일 ‘2020 신규농업인 영농정착교육 영농기초반’의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전남 담양군=제공
전남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지난달 30일 ‘2020 신규농업인 영농정착교육 영농기초반’의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신규농업인 영농정착교육은 농촌지역에 이주 예정인 예비귀농인 및 신규농업인에게 관심 있는 분야의 영농기술, 농촌생활적응 교육 등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지원하는 교육으로 10월부터 11월까지 두 달 간 진행했다.
이번 수료식은 우수 교육생에 대한 시상과 수료증 배부 등 약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의 생활 속 거리 두기 지침에 따라 참석자간 거리 확보, 발열 및 호흡기 증상 점검, 소독 등 충분한 방역 조치를 준수하며 진행됐다.

수료식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담양에 귀농을 생각하고 있는데 짧은 기간에 귀농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사항을 많이 배운 것 같다”며 “한 달 간 너무 보람찬 시간이었고 농업기술센터의 도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담양에 성공적으로 정착하는데 이번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담양에서 농업의 꿈을 펼치는데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필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qr087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