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남소방, ‘예비소방관’ 도민 안전지킴이 ‘첫발’

공유
0

전남소방, ‘예비소방관’ 도민 안전지킴이 ‘첫발’

제7기 신규자 159명…도민 생명․재산보호 역량 강화

전남소방본부는 제7기 신규 임용예정자들이 전남 지역의 안전을 책임질 소방공무원으로서 ‘첫발’을 내딛었다고 밝혔다./전남도=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남소방본부는 제7기 신규 임용예정자들이 전남 지역의 안전을 책임질 소방공무원으로서 ‘첫발’을 내딛었다고 밝혔다./전남도=제공
전남소방본부는 제7기 신규 임용예정자들이 전남 지역의 안전을 책임질 소방공무원으로서 ‘첫발’을 내딛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예비소방관은 총 159명으로 내년 2월 19일까지 신임 소방공무원으로서 기본 소양과 재난현장 활동에 필요한 화재진압, 인명구조, 응급처치 등 실무교육를 받게 된다.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정식 소방공무원으로 임용 후 일선 소방서에 배치돼 화재, 구조, 구급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민의 생명 및 재산 보호 활동에 투입된다.

입교는 코로나19에 따른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전 교육생을 대상으로 기침, 발열 등의 건강상태를 확인한 후 이뤄졌다. 청사 곳곳에 손 소독제 등도 비치돼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교육을 펼치게 된다.

전남소방은 올해 총 519명의 신임 소방공무원을 채용했다. 합격자는 5회에 걸쳐 전남·중앙·광주소방학교 등 3개 학교에서 신임 교육을 받는다.

마재윤 전남소방본부장은 “코로나19 상황에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교직원과 교육생 모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책임지는 소방공무원이 돼줄 것”을 당부했다.


정필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qr087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