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광군, 겨울철 도로 제설대책 총력 추진

공유
0

영광군, 겨울철 도로 제설대책 총력 추진

염화칼숨 1400t, 소금 230t...모래주머니 5천 개 사전준비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겨울철 폭설대비 차량 교통사고 및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도로 제설대책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전남 영광군=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겨울철 폭설대비 차량 교통사고 및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도로 제설대책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전남 영광군=제공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겨울철 폭설대비 차량 교통사고 및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도로 제설대책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2일 밝혔다.

금년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3개월간을 도로제설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겨울철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영광경찰서, 광주국토관리사무소, 전라남도 도로관리사업소 등 유관기관 상호 협조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에 군은 제설덤프, 트랙터 제설기 등 총 66대의 제설장비를 사전 정비해 현장에 신속하게 투입될 수 있도록 준비태세를 갖추고 염화칼슘 1400t, 소금 230t 등 제설자재를 군 제설창고와 읍면에 확보하는 한편, 주요 도로변에 모래주머니 5천 개를 급경사 구간 등에 비치하는 등 제설 대책 사전준비를 마쳤다고 전했다.

오귀동 건설과장은 “철저한 사전대비와 선제적인 대응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환경을 조성하여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라며, 아울러 “내 집 앞 눈 치우기에 군민 여러분께서도 적극 동참하여 안전한 영광을 함께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정필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qr087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