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학부, 온택트로 즐기는 릴레이 학생 이벤트 개최

공유
0

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학부, 온택트로 즐기는 릴레이 학생 이벤트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학부가 학부 학생회 주최로 온라인상에서 릴레이 이벤트를 열어 성황리에 진행을 마쳤다.

이번 학생 행사는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의 특성과 강점을 살려 전공 분야 학업에 도움이 되는 유익함과 참여의 즐거움이 어우러지는 4개 행사를 기획하여 학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지난 9월, ‘일본어 삼행시 짓기’를 시작으로 ‘일본 경험 작문하기’, ‘일본어 낱말 퍼즐 퀴즈’를 차례로 진행했으며, 마지막으로 자신이 일본어를 공부하면서 도움을 받았던 일본 영화, 드라마, 노래 등을 공유하는 ‘일본 영화, 드라마, J-POP 추천하기’ 이벤트를 지난 20일(금)까지 진행했다.

3개월간에 걸친 릴레이 이벤트를 모두 마친 일본어학부는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의 작품 및 활동 중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과 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일본어학부 학생회는 “코로나 19로 학부 MT나 모임 등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기획한 이벤트였는데 지방이나 해외에 거주하는 학우들도 많이 참여하고, 친밀하게 교류를 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일본어학부 윤호숙 학부장은 “비대면 온택트 시대에 맞춰 개최한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학생들의 학교생활과 일본어 학습에 대한 열정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릴레이 이벤트가 우리 학부 학생들에게 일상의 작은 기쁨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학부는 비즈니스·취업, 통번역, 일본어지도사, 대학원, 일본유학 등 학생들의 학습 수요와 진로에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으며, 일본어번역사 자격증 및 일본어 지도사 수료증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어학 능력 향상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벳푸대학(別府大学), 히로시마대학(広島大学) 등 일본의 유수 대학과 활발하게 교류하며 해외 어학연수 및 문화탐방, 도호쿠분쿄대학(東北文教大学)과의 학점교류 교환학생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해외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2021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요강 및 원서접수 안내는 학교 입학지원센터(go.cufs.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