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퀄컴, 차세대 플래그십 AP ‘스냅드래곤 888 5G’ 공개

공유
0

퀄컴, 차세대 플래그십 AP ‘스냅드래곤 888 5G’ 공개

퀄컴 테크 서밋 디지털 2020이미지 확대보기
퀄컴 테크 서밋 디지털 2020
퀄컴이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스냅드래곤 888 5G’를 공개했다.

2일 퀄컴은 온라인으로 개최된 ‘퀄컴 테크 서밋 디지털 2020’에서 자사 플래그십 888 5G를 공개했다.
퀄컴에 따르면 스냅드래곤 888은 3세대 퀄컴 스냅드래곤 X60 5G 모뎀-RF 시스템을 탑재해 전 세계 주요 대역에 걸쳐 밀리미터파(mmWave)와 6GHz 이하 대역을 제공하고 5G CA기술, 글로벌 멀티 SIM, 단독모드(Standalone)와 비단독모드(Non-Standalone) 서비스 및 다이나믹 스펙트럼 쉐어링(DSS) 등을 지원하며 글로벌 호환성을 높였다.

퀄컴 헥사곤 프로세서로 재무장한 신규 6세대 퀄컴 AI 엔진은 26 TOPs(초당 10조회의 연산 속도)의 성능을 발휘한다. 해당 플랫폼은 저전력 올웨이즈온 AI 처리 기능을 탑재한2세대 퀄컴 센싱 허브를 통해 직관력 있는 지능형 기능을 구현한다.

퀄컴 스냅드래곤 엘리트 게이밍은 첫 공개 이래 업데이트 가능한 GPU 드라이버, 데스크톱 포워드 렌더링, 최대 초당 144 프레임(fps)에 달하는 성능 등,수십 가지의 모바일에서 최초로 선보인 기술을 스마트폰에 적용했다.

스냅드래곤 888에 탑재된 3세대 스냅드래곤 엘리트 게이밍 기능은 최상으로 업그레이드된 퀄컴 아드레노 GPU 성능을 구현한다.

스냅드래곤 888은 컴퓨터 활용 사진촬영 기술도 발전시켰다. 빨라진 기가픽셀 속도를 자랑하는 퀄컴 스펙트라ISP는 , 초당 2.7기가픽셀의 속도로 (대략 12MP 해상도 사진 120장 분량에 해당) 캡처할 수 있어, 이전 세대보다 35% 향상됐다.

이날 아몬 퀄컴 사장은 “최고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혁신이 필수적이다. 불확실성이 팽배한 상황에도 장기적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내일을 위해 집중하는 미래지향적 기업만이 이룰 수 있는 것”이라며 “퀄컴은 세계 최고의 무선 기술 혁신 기업으로서 최고급 경험을 재정의하는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