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호남대 IT스퀘어, ‘바리스타 자격증’ 수강생 21명 전원 합격

공유
0

호남대 IT스퀘어, ‘바리스타 자격증’ 수강생 21명 전원 합격

지역주민 대상…오후반, 저녁반 별도운영으로 큰 호응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전시체험시설인 IT스퀘어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운영한 ‘전문가와 함께 하는 바리스타 2급자격증 취득반’ 참여자 21명 전원이 자격증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 호남대학교=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전시체험시설인 IT스퀘어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운영한 ‘전문가와 함께 하는 바리스타 2급자격증 취득반’ 참여자 21명 전원이 자격증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 호남대학교=제공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는 4일 전시체험시설인 IT스퀘어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운영한 ‘전문가와 함께 하는 바리스타 2급자격증 취득반’ 참여자 21명 전원이 자격증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저녁반만 운영했던 것과 달리, 올해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후반도 별도로 만들어 운영해서 수강생들의 편의를 고려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전문가와 함께 하는 바리스타 2급자격증 취득반’은 지난 10월 19일부터 11월 26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 오후반은 4시부터 6시, 저녁반은 7시부터 9시까지 외식조리과학과 김영균 교수를 지도강사로 커피의 역사에 대한 이론교육에서부터 에스프레소 추출 실습과 우유 스티밍 실습, 카푸치노 만들기 및 서비스 등 이론과 실습교육을 실시해왔다.

합격생들은 단체 카톡방에 “코로나19로 어수선한 상황에서 열심히 지도를 받아 합격이라는 따뜻한 소식을 들었다”, “충실한 교육 덕분에 새로운 커피 세계를 알게 됐다”는 등의 감사와 서로에 대한 격려 문자를 남기기도 했다.

IT스퀘어는 카페창업을 목적으로 수강하는 시민들이 증가하는 추세를 감안해 내년 1월 중에는 카페창업 메뉴 강좌를 별도로 개설할 예정이다.


정필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qr087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