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 C&C, 플랫폼 사업 역량 강화…클라우드 개발 확대

공유
0

SK㈜ C&C, 플랫폼 사업 역량 강화…클라우드 개발 확대

2021년도 조직개편·임원인사 단행

이미지 확대보기
SK㈜ C&C는 3일 2021년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SK㈜ C&C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플랫폼 사업 기능을 결집하고 주요 산업별 개발∙운영 조직을 고객 중심으로 통합해 디지털에 기반한 고객 BM 혁신과 가치 구현에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우선 디지털플랫폼총괄을 중심으로 고객의 디지털 페인 포인트를 능동적으로 도출하고 해결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을 개발하고 확산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또 산업 공통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객의 사업별 특성에 맞는 디지털 서비스 플랫폼을 선보이고 디지털 비즈니스 전환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산업 공통 플랫폼이 실제 고객사들의 디지털 혁신과 사업 발굴에 적용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솔루션을 개발해 제시한다. 사업부문별 디지털 추진그룹과 사업 본부를 고객 단위로 재편하고 DT 사업 발굴부터 시스템 개발 및 운영까지 한 번에 통합 제공한다.

클라우드 사업에서도 인프라 중심의 멀티 클라우드 전환에서 나아가 고객의 사업 환경에 맞춘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본격 확대한다.

SK㈜ C&C는 글로벌 에코(ECO)투자 및 파트너십도 강화한다. 고객과 함께 발굴하고 성장시킨 디지털 플랫폼·솔루션·서비스 등 디지털 애셋(Asset)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낸다.

임원인사에서는 신규 임원으로 6명이 선임됐다. 그룹 방침에 따라 임원 직급이 일원화 된 만큼 사장단 외에 승진인사는 별도로 공개하지 않고 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