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공공기관 연말 대졸채용…중기중앙회 가스안전공사 기업은행 등

공유
0

공공기관 연말 대졸채용…중기중앙회 가스안전공사 기업은행 등

자료=인크루트이미지 확대보기
자료=인크루트


연말을 앞두고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이 정규직을, IBK기업은행, 예금보험공사 등이 청년인턴을 모집하고 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정규직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 중이다.

채용분야는 사무직이며 연령, 학력,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합격자는 2개월간 인턴십 근무를 하게 되며 우수 인턴 수료자는 정규직으로 전환 채용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서류접수는 이달 21일까지 중소기업중앙회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채용형 인턴을 공개 채용한다.

채용부문은 행정직, 기술직, 사무직 등이며, 67명을 채용형 인턴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지원서 마감일은 이달 8일까지다.

채용형 인턴은 3개월간의 근무 후 업무수행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하반기 행정부문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시설(기계설비), 안전(화공안전)이며, 지원자격은 분야별로 차이가 있다.

입사지원은 14일까지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IBK기업은행은 '2021년 동계 체험형 청년인턴'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일반 230명, 디지털 20명 등 250명으로, 지원 자격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청년이며 학력 및 전공에 따른 제한은 없다.

근무기간은 내년 1월말부터 3월초까지이며, 우수인턴의 경우 신입행원 공채 때 필기시험 우대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지원은 이달 10일까지 IBK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예금보험공사도 동계 대학생 인턴을 모집 중이다.

모집대상은 대학교 2~4학년생, 석사 1~2학년생이다.

내년 1월초부터 2월말까지 7주간 근무하게 되며, 우수인턴 선발자에 한해 신입직원 지원 때 서류전형 혜택을 부여한다.

입사지원은 7일 오후 6시까지 예금보험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